상단여백
HOME 사회 환경
남양주시, 관내 어린이집 100개소 '아이스팩 수거함 설치 운영'‘그린마인드는 어릴 때 부터’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2.01.24 18:02
  • 댓글 0

남양주시가 관내 어린이집 100개소에  '아이스팩 전용수거함'을  설치해 학부모와 아동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같은 남양주시 어린이집의  아이스팩 전용 수거함의 설치는 관내 영유아 어린이들에게 올바른 환경마인드를 심어주기 위해 것이다. 

특히 이번에 제작·보급한 전용 수거함은 영유아의 이용편의를 고려한 맞춤형 사이즈다.  

한 학부모는 “아동과 함께 등원할 때 어린이집에 직접 아이스팩을 배출할 수 있어 자녀에게 환경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심어주는 교육의 기회가 됐다.”라고 말했다.

박경분 자원순환과장은 “앞으로도 ESG 행정을 위한 생활 속 밀접한 환경 혁신을 통해 보다 편리하고 쉽게 환경을 지키도록 노력하겠다.”라며 "어린이집에서 수거된 아이스팩은 관내 아이스팩 재생산 공장에 입고되며, 세척 및 선별 작업 후 원액을 추출해 재생산된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2022년 1월 현재 약234톤이 재생산되는 성과를 얻었다고 밝혔다.

시는 비대면 소비 활성화로 늘어나는 아이스팩을 재활용하기 위해 지난해 6월 전국 최초로 민간업체와 협약을 체결, 아이스팩을 수거-선별-재생산의 공정을 통해 자원의 선순환에 힘쓰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