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성 아동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 「그린 그린」환경축제 플리마켓 수익금 전액 기부환경을 보호하고 나눔도 실천하는 선한 영향력 전파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11.17 14:40
  • 댓글 0

남양주시는 16일 남양주시어린이집연합회(회장 김동호)에서 주최한 「GREEN GREEN 축제」‘에코 그린 플리마켓’을 통해 모금된 수익금 165만2,100원을 남양주시복지재단에 기탁 했다고 밝혔다.

「GREEN GREEN 축제」는 영유아시기 환경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인식에서 시작해 환경보호 일상화 및 나눔을 통한 자원의 재사용 및 순환을 일깨워주는 행사다.

시 어린이집연합회와 각 어린이집,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 시 보육정책과, 한국수자원공사 경기동북권지사가 참여해 기증한 유아용 옷과 물품, 장난감 등을 시민들에게 저렴하게 판매하고, 더불어 자원 재사용과 나눔을 통한 환경보호에 앞장서는 플리마켓을 개최해 시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날 수익금 전달식에서 시 어린이집연합회는 플리마켓 수익금 106만 7,100원을, 남양주시육아종합지원센터와 보육정책과는 각각 29만5,000원과 29만원의 수익금을 기부해 지역사회에 온정을 전했다.

김동호 시 어린이집연합회  회장은 “남양주시의 혁신적 환경정책에 동참해 환경을 위한 실천과 나눔의 가치를 경험할 수 있는 뜻깊은 기회였다.”라며 “이 수익금이 지역사회의 어려운 아동들을 위해 의미 있게 사용되면 좋겠다.”라고 밝혔다.

 유성희 시 육아종합지원센터센터장은 “이번 행사로 미래의 꿈나무인 아동들에게 작은 도움이라도 줄 수 있어 감사하다.”라고 전했다.

박미경 보육정책과장은 “우리 시 환경정책에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고 수익금까지 흔쾌히 기부해줘서 진심으로 감사하다. 앞으로도 보육 교직원, 학부모, 영유아 모두가 행복한 아이 키우기 좋은 도시 남양주를 만드는 데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의회ㆍ양평군, '인사권 독립' 첫발...업무협약 체결
양평군의회ㆍ양평군, '인사권 독립' 첫발...업무협약 체결
안승남 구리시장, 'GTX-B 갈매역 정차' ‘구리포천 고속도로 갈매IC 개설’ 에 올인
안승남 구리시장, 'GTX-B 갈매역 정차' ‘구리포천 고속도로 갈매IC 개설’ 에 올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