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양평군, 2021년 자원봉사자의 날 "이젠 함께하는 자원봉사로!"행복한 양평, 함께하는 자원봉사’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 개최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1.11.04 14:13
  • 댓글 0
자원봉사자의 날 수상자들이 정동균 양평군수와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는 지난 3일 ‘행복한 양평!, 함께하는 자원봉사’라는 주제로 옥천면다목적복지회관에서 자원봉사자들의 헌신과 노고를 위한 2021년 양평군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식을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동균 양평군수, 전진선 양평군의회의장 및 관내 기관단체장,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했으며, 올 한해 지역 곳곳에서 묵묵히 사랑과 나눔을 실천한 우수 자원봉사자 29명에게 표창을 수여하며 격려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인원이 모일 수 없는 점을 감안해 철저한 방역수칙 준수와 함께 파스텔걸스의 식전공연, 봉사단체 소개, 2021 자원봉사 활동 영상, 우수자원봉사자 시상 및 축사 등을 온라인 유튜브로 생중계하며 많은 봉사자들이 기념식을 함께 할 수 있도록 했다.

윤기용 센터장은 “이번 한해는 코로나19로 인해 많은 자원봉사자들이 참석하지 못해 아쉬움이 크지만, 위드코로나가 시행된 만큼, 앞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자원봉사에 참여할 수 있도록 양평군자원봉사센터가 발 벗고 나서겠다.”고 말했다.

정동균 양평군수가 자원봉사자의날 인사말을 전하고 있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오늘 행사를 계기로 봉사자분들의 자긍심을 한층 더 높이고 봉사에 대한 관심을 더욱 고조시켜, 앞으로도 많은 분들이 자원봉사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한분 한분의 따뜻한 사랑과 나눔이 모여 군민과 함께하는 자원봉사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양평군종합자원봉사센터에는 3만 2천여명의 자원봉사자, 158개의 자원봉사수요처가 1365자원봉사포털에 등록돼 활동하고 있다.

봉사센터는 지역 자원봉사자들을 위한 자원봉사교육, 자원봉사 프로그램 개발, 자원봉사 시간 관리 등 관내 자원봉사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의회ㆍ양평군, '인사권 독립' 첫발...업무협약 체결
양평군의회ㆍ양평군, '인사권 독립' 첫발...업무협약 체결
안승남 구리시장, 'GTX-B 갈매역 정차' ‘구리포천 고속도로 갈매IC 개설’ 에 올인
안승남 구리시장, 'GTX-B 갈매역 정차' ‘구리포천 고속도로 갈매IC 개설’ 에 올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