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 ㈜KT와 ‘AI 및 데이터 기반 스마트행정 활성화 방안’ 협약 체결데이터 기반의 객관적·과학적 행정으로 삶의 질 향상 기대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1.06.08 17:23
  • 댓글 0
스마트 행정 활성화 방안 공동연구 협약 체결식

구리시는 7일 시청 상황실에서 KT와 [AI 및 데이터 기반 스마트 행정 활성화 방안] 공동연구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공동연구 업무협약은 구리시와 KT의 상호 신뢰 협력 기반하에 KT의 컨설팅 전문역량과 ICT 기술 경험을 바탕으로 시정 각 분야의 현안 해결을 위하여 제공되는 컨설팅(공동연구)이다.

컨설팅을 통하여 시는 그린뉴딜 틀 속에서 생산⋅유통⋅소비가 多되는 스마트시티 구축을 목표로 한강변도시개발사업, E-커머스 물류사업 등 빅프로젝트와 함께, 데이터 기반의 시민체감 행정을 위한 추진전략과 실행과제 도출을 위하여 KT와 협업할 계획이다.

안승남 시장은“이번 컨설팅을 통해 구리시가 스마트시티로 발전하는데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앞으로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이고 과학적인 행정으로 시민의 삶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컨설팅을 통해 시는 약 8주간 내⋅외부 현황분석과 진단으로 전략과제별 세부방안을 포함한 로드맵을 수립할 예정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 구리시지부, '2021 농업일자리 탐색교육' 교육생 모집
농협 구리시지부, '2021 농업일자리 탐색교육' 교육생 모집
구리시 장애인 단체
구리시 장애인 단체 "단체사무실 임시 이전 예산삭감에, 의회 항의 방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