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남양주풍양보건소, 온라인 치매예방교실 '우리둘이 하우스터디' 운영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1.05.26 08:10
  • 댓글 0

남양주풍양보건소(소장 정태식) 치매안심센터는 코로나19 대응 상황에 맞춰 치매예방교실 '우리둘이 하우스터디!'를 운영한다.

26일 남양주풍양보건소는 온라인 치매예방교실은 '우리둘이 하우스터디'는 지난 20일부터 매주 1회, 총 8회기로 온라인으로 운영된다고 밝혔다. 

동영상 학습 사진

'우리둘이 하우스터디!'는 기존의 대면 프로그램을 비대면 온라인 동영상 학습에 접목시켜 매주 한 편씩 영상 강의로 진행된다.

특히 대상자들이 일상생활에서 치매를 예방할 수 있도록 교육을 통해 치매 관련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온라인 치매예방교실에서는 중앙치매센터에서 개발한 신문을 이용한 인지 훈련법 「두근두근뇌운동」 교재를 활용해 신문 기사와 사진을 보며 뇌를 단련시키고, 다양한 뇌운동법을 통해 인지 기능을 지속적으로 자극하며 대상자들의 기억력을 강화시킨다.  

특히, 치매안심센터는 온라인 치매예방교실 학습 효과와 참여율을 높이기 위해 매주 1회 전화 상담 모니터링을 실시한다.

또 D.I.Y 냄비받침 만들기 및 장 담그기 키트 등을 제공해 프로그램에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유튜브 메인 화면

'우리둘이 하우스터디'는 매주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 유튜브 채널에 교육 영상이 게시된다. 대상자는 전송된 인터넷 주소로 접속해 언제든지 스스로 학습하면 된다.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장은 “코로나19로 사회 전반에 어려움이 있지만 온라인을 활용한 치매 예방 교육을 통해 디지털 격차를 해소하고 안전한 환경을 만들고자 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언택트 치매 예방 프로그램을 개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는 관내 만 60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치매 조기 발견을 위한 인지 선별 검사를 진행하고 있으며, 치매와 관련된 상담은 남양주풍양보건소 치매안심센터(031-590-8381)로 문의하면 된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 구리시지부, '2021 농업일자리 탐색교육' 교육생 모집
농협 구리시지부, '2021 농업일자리 탐색교육' 교육생 모집
구리시 장애인 단체
구리시 장애인 단체 "단체사무실 임시 이전 예산삭감에, 의회 항의 방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