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NEWS & ISSUE
양평군·광주시·하남시의회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 공동 건의3개 시·군 80만여명의 염원이 담긴 공동건의문 채택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1.03.04 23:58
  • 댓글 0
지난 2일 하남시의회에서 전진선 양평군의회의장, 방미숙 하남시의회의장, 임일혁 광주시의회의장(사진 좌측부터)이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 사진=양평군의회 제공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은 지난 2일 하남시의회에서 하남시의회 방미숙 의장, 광주시의회 임일혁 의장과 함께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 건설을 위한 공동건의문'을 채택했다고 4일 밝혔다.

양평군의회에 따르면 이번 공동건의문은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의 제안으로 3개 시·군의회가 의지를 함께해 추진됐다.

공동건의문은 그 동안 공통 숙원사업이었던 경기 동부권 교통 불편해소와 지역 균형발전을 이끌 수 있는 '서울~양평 고속도로 조기건설'을 위한 건의사항이 담겨져 있다.

건의문에는 서울~양평 고속도로의 정책적 필요성을 감안해 예비타당성조사를 조속히 통과시키고, 국도 6호선 및 서울~춘천 고속도로의 정체 해소와 수도권 동부권역 핵심 교통축을 형성하는 주요 사업임을 고려해 조속히 사업을 추진해 달라는 내용이다. 

3개 시·군의회는 채택된 건의문을 기획재정부, 국토교통부 등 중앙 관련부처에 건의할 예정이다. 

전진선 양평군의회 의장은 “서울~양평 고속도로 사업은 각종 중첩규제로 제한되었던 경기 동부권의 지역발전과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사업이다”며 “본 사업의 조속한 추진을 통해 이번 공동건의문에 담긴 양평군·광주시·하남시의 80만 시·군민의 바람과 의지가 반드시 실현될 수 있도록 3개 시·군의회 간 소통과 협력으로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구리시 한강변 도시개발사업 "출자 타당성 검토용역 착수"
경기도의회 비교섭단체
경기도의회 비교섭단체 "공공기관 채용비리 의혹, 경기도 즉각 조사 요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