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성 아동
남양주시, 야간연장어린이집 확대…"총 153개소, 관내 어린이집 25% 해당"2021년 31개소 새롭게 지정...총 153개소 3월부터 운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1.01.27 09:50
  • 댓글 0

남양주시는 2021년 새롭게 지정된 31개소 야간연장어린이집의 명단을 발표했다. 

27일 남양주시는 "이번 야간연장어린이집 추가지정으로 3월부터 관내 158개소가 운영될 예정이며, 이는 전체 관내 어린이집의 약 25%에 해당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지정된 31개소 야간연장어린이집은 새학기를 시작하는 3월 2일에 개시될 예정이다.

이는 보육과정 준비 및 종사자 배치 등의 운영사항과 어린이집을 이용하는 영유아 및 양육자의 혼란을 줄이기 위해 사전 지정을 통해 충분한 준비기간을 두는 것이다.

아울러 남양주시는 신규지정 야간연장어린이집 원장과 보육교사를 대상으로 ‘운영관리교육’과 ‘운영실제교육’을 실시한다. 또 2021년 취약보육 서비스의 내실화를 위해 유형별 어린이집 운영매뉴얼 소책자를 발간·보급할 계획이다. 

이석찬 보육정책과장은 “앞으로도 보육서비스 품질 개선과 보육교사의 일자리 창출 효과가 기대되는 야간연장어린이집 운영을 지속적으로 확대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야간연장어린이집은 영유아를 양육하는 가정의 안정적인 경제활동을 지원하기 위하여 19시 30분까지 이루어지는 기본보육시간을 초과하여 최대 24시까지 보육 서비스를 제공하는 어린이집이다.시에서 인건비와 운영비를 별도로 지원받게 된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