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 보건복지부 ‘지역복지사업 평가’...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2019~2020년「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최우수 선정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12.21 12:07
  • 댓글 0
구리시청 전경

구리시는 보건복지부 주관 지역복지사업 평가 찾아가는 보건복지서비스 제공 분야에서 2년 연속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았다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보건복지부가 매년 실시하는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시·군에서 제출한 심사 서류를 광역자치단체에서 1차 평가(서면・현지 검증) 실시 후 우수 시군을 선정하여 보건복지부에 추천하면 보건복지부에서 2차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한다.

구리시가 2년 연속 최우수상 수상의 영예를 차지할 수 있었던 것은 어려운 시민들에게 찾아가는 복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 전력을 기울여 온 것으로 평가됐다.  

특히 시는 각 동별로 ‘찾아가는 보건복지 서비스 전담팀’을 꾸리고 사회복지 전문 인력을 대폭 증원·배치하는 등 충분한 조직 체계 구축을 토대로 복지 사각지대를 없앴기 때문이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구리시는 복지 분야 전국 최고를 지향하면서 어려운 시민들이 감동할 수 있는‘시민행복 특별시’를 만들어 가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며 “이번 수상이 있기까지 복지 분야의 힘든 업무를 묵묵히 소화해 준 사회복지 공무원들의 노고에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구리시는 경기도 주관 위기 이웃 발굴·지원과 지역복지 활성화를 위한 2020년「민관협력 우수시군 평가」에서도 장려상에 선정되는 좋은 평가를 받았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 설 연휴 ‘구리시립묘지 전면 폐쇄’...26일 행정명령 공고
구리시, 설 연휴 ‘구리시립묘지 전면 폐쇄’...26일 행정명령 공고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꼼꼼하게 업무 챙겨’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꼼꼼하게 업무 챙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