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사람들
남양주 64하내천 봉사대 "4년째, 사랑의 연탄 나눔봉사 이어가"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12.06 18:16
  • 댓글 0

경기 남양주시의 와부읍, 조안면 지역의 64하내천 봉사대가 4년째 소외계층의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훈훈한 겨울나기에 동참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코로나19상황의 격상등에 따른 연탄봉사나눔이 부족한 상태에서의 연탄 나눔봉사가 더욱 더 값진 호응을 얻고 있다.

지난해 12월, 64하내천 봉사대의 연탄봉사활동 모습

6일 64하내천 봉사대는 "올해는 코로나19상황의 격상에 따른 회원들이 직접 진행하기로 한 연탄봉사활동을 자제하고 연탄업체에서 각 가정으로 직접배달하는 사랑의 나눔봉사를 진행해 아쉬움이 남는다"고 밝혔다.

64하내천 봉사대의 연탄 3000장은 주거취약계층 5가정에 각각 배달됐다.

특히 이번 연탄봉사활동에는 와부농협의 후원을 비롯한 푸른교통봉사대, 와부읍 도곡회, 덕소초등학교 50회 동창회,  덕소중학교 6회 동창회 등 20여명의 사랑나눔에 함께 참여했다. 

64하내천 봉사대의 사랑나눔은, 지난 6월 조안면 능내리 소재 홍씨농원에서 열무김치 150통을 만들어 남부희망케어센터를 통해 와부읍과 조안면의 저소득층 및 소외계층에 전달하는 등 사랑나눔이 매년 이어지고 있기도 하다. 

올해 6월 진행된 64하내천봉사대의 여름 열무김치 봉사

올해 열무김치 봉사는 숨이 막힐 정도의 더운 날씨 속에서도,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봉사자 모두 마스크를 쓰고 새벽부터 배추를 직접 뽑고 재료 손질, 김치 버무리기 등 모든 과정에 참여해 진행되기도 했다.

특히 연탄 나눔봉사활동에 큰 후원을 아끼지 않은 조복환 와부농협 조합장은 "소외된 우리 곁의 이웃들이 따뜻한 겨울이 됐으면 좋겠다"며 "지역에 지속적인 후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또한 와부농협은 경로당 겨울나기에도, 10여년 째 쌀지원 등 지속적인 나눔봉사로 소외된 이웃들에게 큰 힘을 보태고 있다. 

홍봉식 64하내천 봉사대 회장은  "도움이 필요한 어려운 이웃들이 함께 따뜻한 겨울을 보낼수 있도록 지속적인 활동을 펼쳐 나가겠다"며 “와부농협을 비롯한 많은 사랑의 후원인들의 사랑나눔으로 함께할 수 있어 고맙다"는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시, 설 연휴 ‘구리시립묘지 전면 폐쇄’...26일 행정명령 공고
구리시, 설 연휴 ‘구리시립묘지 전면 폐쇄’...26일 행정명령 공고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꼼꼼하게 업무 챙겨’
안승남 구리시장, 시민 건의사항 ‘꼼꼼하게 업무 챙겨’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