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NEXT경기 경기남부
수원시, 정자초등학교와 ‘안전체험교실’ 운영 업무협약정자초교 등 9개 초교와 ‘안전체험교실 건립 개방’ 지원
  • 한강투데이
  • 승인 2018.01.08 10:31
  • 댓글 0

수원시와 정자초등학교, 정자초교 인근 8개 초등학교는 시청 상황실에서 ‘안전체험교실 건립·개방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안전체험교실 조성·프로그램 개발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기로 했다고 8일 밝혔다.

2008년 ‘국제안전학교’로 공인된 수원 정자초등학교에 ‘DREAM-SAFE(드림 세이프) 안전체험교실’이 만들어진다. 시와 정자초교 내 유휴교실을 활용해 7대 안전체험 프로그램(재난, 생활, 작업, 교통안전, 응급처치, 폭력·신변안전, 약물·인터넷 중독) 운영실을 만들 계획이다.

협약에 따라 수원시는 정자초교 내 안전체험교실 건립비용 일부를 지원한다. 정자초교는 안전체험교실을 인근 학교에 개방하고, 프로그램을 개발·운영한다. 건립비용은 2월 중 정자초교에 지원할 예정이다.

이날 함께 협약을 체결한 정자초교 인근 8개 초등학교(대평·송정·송죽·동신·명인·효천·칠보·송림초)는 정자초교와 함께 안전체험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학생 안전교육을 할 때 안전체험교실을 이용하게 된다.

염태영 수원시장은 “안전체험교실은 어린이들에게 안전의식을 길러주는 공간이 될 것”이라며 “9개 초등학교가 협력해 다양한 어린이 안전 프로그램을 개발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정자초등학교는 2008년 아시아 최초로 세계보건기구 지역사회안전증진센터(WHO CCCSP)에서 인증하는 ‘국제안전학교’로 공인된 바 있다. 2014년 세계 최초로 ‘3연속 공인’을 받았고, 지난해 4번째 공인을 받았다.

한편 국제안전학교는 교사와 학부모, 지역사회 구성원들이 힘을 모아 안전한 환경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는 학교로 세계보건기구 지역사회안전증진센터에서 3년에 한 번씩 인증한다. 

한강투데이  webmaster@hangangnews.tv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강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