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사람들
남양주소방서, 난타 퍼포먼스를 접목...'심폐소생술 교육''난타를 접목한 심폐소생술 교육'...학생 대상 교육 집중도 향상과 흥미 유발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10.27 10:53
  • 댓글 0
남양주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는 현재 22개대 약 700명의 대원 도민 안전 책임 사명감

남양주소방서(서장 김범진)과 의용소방대 연합회(연합회장 현동균, 김정옥)는 의용소방대 활성화 및 범도민 심폐소생술 확대 보급을 위하여 심폐소생술과 난타를 접목하여 초,중,고등학교 학생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소방서에 따르면 '난타를 접목한 심폐소생술 교육'은 학생 대상으로 교육 집중도 향상과 흥미 유발로 쉽게 심폐소생술을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든 교육 프로그램이다.

소방서는 내년 교육 신청 대상처부터 교육을 실시 할 예정이다.

남양주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는 현재 22개대 약 700명의 대원이 각 지역에서 도민의 안전을 책임지고 사명감을 다하고 있다.

특히 남, 여 의용소방대는 화재 등 각종 재난현장에서 소방활동 업무보조, 지역축제·행사장 안전요원, 심폐소생술 교육·보급, 기타 사회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을 보이지 않는 곳에서 묵묵히 수행하며, 남양주에서 활동하는 많은 봉사단체 중 으뜸 지역안전지킴이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남양주소방서 최영길 대응전략팀장은 “이번 난타를 접목한 심페소생술 교육으로 심폐소생술 확대, 보급에 기여하고, 남양주소방서 남·여 의용소방대가 타의 모범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사회공헌 업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