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MG구리새마을금고, 구리시 갈매사회복지관에 경차 지원복지사각지대 해소와 취약계층 도시락 지원을 위한 용도로 사용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10.12 16:25
  • 댓글 0
구리시 MG구리새마을금고 차량기증식

MG구리새마을금고에서 지역사회 나눔 실천의 일환으로 갈매사회복지관(관장 박인숙)에 차량을 전달하는 기증식을 진행했다.

이번 MG구리새마을금고의 차량 후원은 구리지역내 어렵고 소외된 이웃을 찾아 도움을 주고자 구리시종합사회복지관, 구리시장애인종합복지관에 이어 3번째 기증식이다.

전달된 차량은 모닝(1,200만원 상당)으로 지역 내 돌봄이 필요한 가정방문, 후원품, 도시락 전달 등에 이용될 예정이다.

차량 전달 기증식은 갈매사회복지관에서 안승남 구리시장, MG구리새마을금고 손원제 이사장, 박인숙 관장 등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손원제 MG구리새마을금고 이사장은 “이동, 접근성에 취약한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이웃의 자유로운 이동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박인숙 갈매사회복지관장은 “복지관에서 식사 배달, 후원 물품 수령 등을 위하여 차량은 매우 중요하고 필요한 수단으로 앞으로 지역사회의 이웃을 돕는데 알차게 사용하겠다”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안승남 구리시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도 불구하고 소외계층을 위한 복지증진을 위한 다양한 사업 용도로 기증된 차량이 잘 쓰였으면 좋겠다”며 “후원받은 차를 통해 갈매동에 소외된 이웃이 없도록 한발 먼저 다가가 정을 나누고, 시에서도 더 나은 복지시책이 실행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강조했다.

한편, 경기도 구리시 갈매동에 위치한 갈매사회복지관은 구리시로부터 한양여자대학교 산학협력단이 위탁받아 운영하는 사회복지관이다.

2016년부터 갈매동을 중심으로 주민들의 교육/문화 프로그램과 더불어 우리 사회의 다양한 소외계층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주민과 함께하는 복지기관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기가정에 영양제' 지원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굿네이버스와 함께 '위기가정에 영양제' 지원
정동균 양평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타 통과를 위한 ‘광폭행보’
정동균 양평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타 통과를 위한 ‘광폭행보’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