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학생용 워크북’, ‘교사용 지도자료’ 개발·보급...실제상황에 최대한 근접한 이론수업 지원 동영상 링크, QR코드 수록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9.17 09:04
  • 댓글 0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신숙현)은 초등 생존수영 교육 이론수업 지원을 위하여 지난 상반기 동안 학생용 워크북 ‘어서와~ 생존수영은 처음이지?’와 교사용 지도자료 ‘생존수영 교육 나침반’을 개발하여 보급했다.

코로나19로 인해 유례없이 실시되는 생존수영 이론수업을 지원하고 생존수영 교육의 내실을 기하기 위함이다.

개발된 자료에는 학생들이 최대한 수상안전에 대한 역량을 키울 수 있도록 생존수영의 의미·기능, 인명구조에 대한 내용을 담고 있다.

특히 동영상 링크 주소, QR코드를 수록, 실제상황에 최대한 근접한 이론수업을 할 수 있도록 해 수상안전에 내실을 기하고 있다.

이와 관련 교육지원청은, 특별히 올해 생존수영 실기 활동에 참여하지 못한 3학년 학생들이 내년 4학년이 되었을 때 좀 더 내실 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4학년 학생용 워크북’을 하반기에 추가로 개발할 예정이다.

3학년 생존수영 교육을 담당하고 있는 H학교 교사는 “생존수영을 이론수업으로 대체한다고 하여 난감했는데 학생용 워크북과 교사용 지도자료 덕분에 최대한 실전에 가깝게 가르칠 수 있게 되어 학생들을 지도하는 데에 많은 도움이 될 것 같다.”라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신숙현 교육장은 “물에 대한 적응력 향상, 위기 상황에서 자기 생명 보호능력 강화를 위해 생존수영 수업은 매우 중요하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인해 아쉽게도 실기수업을 실시하지 못하는 상황이지만, 체계적인 이론수업이 가능하도록 교재를 보급하게 돼 의미가 크다.”며 “앞으로도 학생들의 안전을 늘 우선으로 생각하며, 내실있는 생존수영 교육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정동균 양평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타 통과를 위한 ‘광폭행보’
정동균 양평군수, 서울~양평 고속도로 예타 통과를 위한 ‘광폭행보’
구리시, 잊혀진 역사 ‘전국의병 부대 13도창의군’ 재조명
구리시, 잊혀진 역사 ‘전국의병 부대 13도창의군’ 재조명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