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구리시의회, 공공기관 공정무역 제품 사용하기 캠페인 동참생산자 소비자 모두가 행복해지는 구리시가 되도록 노력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9.02 16:17
  • 댓글 0

구리시의회는(의장 김형수) 지난 1일 공공기관 공정무역 제품 사용하기 캠페인을 실시했다.

2일 구리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캠페인은 지난 4월 실시한 ‘제295회 임시회’에서 박석윤 운영위원장과 양경애 의원의 공동발의로 제정한 '구리시 공정무역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를 바탕으로 진행됐다.

경제선진국과 개발도상국간 불공정 무역구조로 발생하는 부의 편중, 환경파괴, 노동력 착취 등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공정무역사업’을 육성 하자는 취지다. 

조례를 대표발의 한 박석윤 운영위원장은 “공정무역은 생산자들의 지속가능한 삶을 보장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모두가 행복해지는 거래라고 생각한다”며“구리시가 공정무역인증을 선도하는 도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공동발의 한 양경애 의원은 “공정무역이 구리시에 정착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관심을 기울이겠다 ”고 말했다.

김형수 의장은 “공공기관 공정무역 육성 및 지원에 관한 조례와 같이 앞으로도 의회에서는 시민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좋은 조례를 발굴하고 실행해 나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