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남양주시 "진드기 매개 감염병 SFTS, 물리지 않는 게 최선"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8.31 16:15
  • 댓글 0

남양주보건소(소장 남미숙)는 최근 국내에서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사망자가 발생함에 따라 시민들에게 진드기 감염병 예방수칙 준수를 당부한다고 31일 밝혔다.

남양주시는 "중증열성혈소판감소증후군(SFTS)은 진드기매개바이러스성 감염병으로 참진드기가 활동하는 4~11월, 야외활동이 많은 중장년과 면역력이 약한 노년층에서 많이 발생한다."며 "감염 시 38℃ 이상의 고열과 함께 혈소판이 감소하고, 피로, 식욕저하, 구토, 설사, 복통 등의 증상이 따른다."고 전했다.

SFTS는 현재까지 예방백신이나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만큼 야외활동 시 진드기에 물리지 않는 것이 최선의 예방법이다.

야외활동 시 긴소매 옷 착용, 풀밭에 눕거나 용변 보지 않기, 작업 시 기피제 처리한 작업복과 토시 착용, 야외활동 후 샤워, 세탁, 진드기가 붙어 있을 수 있는 야생동물과 접촉하지 않기 등 수칙을 생활화해야 한다.

 남미숙 보건소장은 “야외활동 후 2주 이내에 38℃ 이상의 고열과 오심, 구토, 설사 등의 중상이 발생하면 즉시 의료기관을 방문해 진료를 받아야 한다.”고 당부했다.

한편 자세한 진드기 질병관련 정보는 남양주시 홈페이지(http://www.nyj.go.kr) 혹은 남양주시청 보건정책과(031-590-0985)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도시공사, 센트럴N49개발사업 공동사업 협약체결...본격 사업 돌입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남양주시, (주)부영 상대 항소심 소송서 '승소'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