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자원봉사센터, 비대면·온라인으로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 진행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8.22 15:17
  • 댓글 0

구리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문철훈)에서는 지난 22일 코로나19 확산 예방을 위해 비대면·온라인으로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를 진행했다.

'소·소·즐 생명사랑 프로젝트'는 “작지만 소중한 일상의 변화를 꿈꾸는 즐거운 봉사활동”으로 코로나19로 인해 대면 봉사활동이 어려워진 청소년들이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도록 기획한 비대면.온라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이다.

청소년 30여명이 온라인 화상회의 어플(zoom)로 실시간 참석한 가운데 운전자에게 안전한 운전 및 문콕 예방을 위한 이웃 배려 메시지를 작성하고 자동차에 비치할 수 있는 차량 방향제를 만들어 이웃 주민들에게 전달하는 캠페인 활동을 실시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청소년은 “코로나19로 인해 자원봉사활동에 참여하고 싶었지만 자원봉사활동도 대부분 중단되어 참여하지 못했는데 이번 봉사활동을 통해 의미 있는 시간을 보낼 수 있었다.”며 “이웃 간 갈등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되었으며, 내가 만든 것을 차주가 잘 사용해 줬으면 좋겠다 뜻깊은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문철훈 구리시자원봉사센터장은 ‘코로나19 속에서도 청소년들에게 자원봉사 활동 기회를 제공하고 이들의 사회적 참여를 이끌어내고자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 자원봉사 프로그램을 운영하게 됐다.’며 ‘코로나19로 지쳐있을 서로를 응원하며 격려하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10월까지 월1회 활동 예정으로 참여를 희망하는 청소년은 1365자원봉사포털에서 신청하면 된다. 문의 구리시자원봉사센터(031-565-1365)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가평군, 소형노면청소차 수해폐기물 청소 등 '제역할 톡톡'
가평군, 소형노면청소차 수해폐기물 청소 등 '제역할 톡톡'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