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김한정 의원 "3기 왕숙 신도시 차질없는 추진, 만전을 기하겠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6.04 10:43
  • 댓글 0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

김한정 의원(더불어민주당, 경기 남양주을)은 "정부의 3기 신도시 건설이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국회에서도 적극 지원해 만전을 기하겠다"며 차질없는 3기 신도시 건설을 약속했다. 

4일 김한정 의원은 왕숙신도시의 차질없는 추진을 위해 ▷지하철 4호선 2021년 개통  ▷지하철 8호선 2023년 완공 ▷지하철 4호선과 지하철 8호선 연결 ▷지하철 9호선 착수라는 계획이 차질 없이 이루어지도록 세심히 챙겨나가겠다고 밝혔다.

특히 김 의원은 "3기 왕숙 신도시가 남양주의 교통혁명, 일자리혁명을 이루어내고 성공적인 미래형 스마트 도시로 건설될 수 있도록 주민들과 소통하며 추진사항을 지속적으로 점검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김 의원은 "3기 신도시는 서울 도심까지 30분대 출퇴근이 가능하도록 교통대책을 마련하고 있다."며 "1,2 신도시와 달리 공공주택 공급이 50% 이상(이 중 공공임대 35% 이상)이고 분양가 상한가 적용으로 저렴한 가격으로 공급되는 등 서민주거대책에 중점을 두고 있다."고 밝혔다.

정부가 추진하고 있는 3기 신도시는 기존의 신도시와는 차별화 된 미래형 스마트 신도시로 일자리를 만드는 도시, 아이키우기 좋은 쾌적한 도시건설을 목표로 계획 단계부터 입주민들의 불편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추진되고 있다.

김한정 의원은 "원주민들의 택지 및 주택 보상을 확대하고 철거민 등 취약계층들에게 이주주택을 지원하며, 영세기업들이 정착할 수 있도록 저렴한 임대료의 공공지식산업센터를 제공하는 등 원주민 대책도 마련되어 있다."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