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남양주시, 재난긴급지원금 발빠른 지원…오전 신청, 오후 입금12일부터 시 재난긴급지원금 신청 후 0.5일내 입금 지급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5.12 10:47
  • 댓글 0

남양주시가 12일부터 ‘당일접수, 0.5일내 입금’이라는 새로운 지출시스템을 적용한다고 밝혔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1일부터 접수를 시작한 남양주형 재난긴급지원금이 10일까지 총 41만 명 신청으로 신청율 57%를 넘어섰다.

시는 지난달 21일 저소득층에 재난긴급지원금 선지급을 시작으로 11일 까지 401,485명의 시민에게 개인별 입금을 완료했다.

시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시민들에게 보다 빠른 도움을 드리고자 12일부터는 ‘당일접수, 0.5일내 입금’이라는 새로운 지출시스템을 적용한다. 

   재난긴급지원금 10일까지 총 41만 명 신청...신청율 57% 넘어
   저소득층에 재난긴급지원금 선지급...401,485명 시민 개인별 입금완료

이에 따라 12일부터 재난긴급지원금을 접수하는 시민은 신청일 14시를 기준으로 이전 신청분은 당일 오후에, 이후부터 자정까지 신청분에 대해서는 다음날 오전에 받을 수 있게 된다.

또한, 시는 11일부터 시민들의 편의를 위해 온라인 신청 시 적용한 5부제를 폐지하고, 시민 누구나 편리한 시간대에 접수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전환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남양주시의 신속한 재난긴급지원금 지급이 이번 코로나19로 인한 취약계층의 경제적 어려움 극복에 도움을 드리고, 나아가 지역경제 활성화에 보탬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 시민은 “실직으로 공과금과 통신요금이 밀려 걱정이 많았는데 이렇게 빠르게 지급한다는 소식을 들으니 가뭄에 단비가 내린 것처럼 너무 반갑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 재난긴급지원금은 남양주시청 홈페이지(https://www.nyj.go.kr)를 통해 온라인으로 신청할 수 있다. 오프라인 신청은 18일부터 시작된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