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사람들
NH농협 남양주시지부, 남양주시에 제휴카드 장학기금 1억5천3백만원 전달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4.23 10:40
  • 댓글 0

남양주시가 NH농협 남양주시지부로부터 제휴카드 장학기금 1억5천3백만원 전달 받았다고 23일 밝혔다. 

남양주시(시장 조광한)와 NH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지부장 소병연)는 지난 22일 시장 집무실에서 ‘NH농협 제휴카드 장학기금 전달식’을 가졌다.

     2009년부터 제휴카드 협약에 따라 적립된 기금은 총 13억1천9백만원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사업 사용, 장학기금은 총 6억 1천만원 전달돼

NH농협 소병연 지부장이 남양주시와 NH농협은행 간 제휴카드 협약에 따라 조성된 기금 총 1억5천3백71만4천960원을 시에 전달했다.

이 기금은 NH농협은행과 남양주시가 지역사회 발전과 나눔 활성화를 위해 체결한 협약에 따른 것이다.

이번에 전달된 기금은 2019년에 남양주시와 공무원, 법인, 시민 등이 사용한 NH농협카드 4종(남양주 보조금카드, 남양주사랑카드, 남양주 희망장학카드, 남양주 장학마이홈러브카드)의 실적 0.1~1%를 적립해 조성된 것이다.  

전달받은 기금은 관내 청소년들의 장학기금으로 전액 사용된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오늘 전달받은 장학기금은 남양주시에서 미래를 펼쳐 나갈 학생들의 꿈을 키우는 밑거름으로 쓰일 것”이라며“매년 기금을 조성하여 지역사회와 국가에 필요한 훌륭한 인재를 키울 수 있도록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는 NH농협은행 남양주시지부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2009년부터 제휴카드 협약에 따라 적립된 기금 총 13억1천9백만원으로 소외계층을 위한 각종 사업에 사용됐다.  

2018년부터 모인 기금은 장학 사업에 집중적으로 사용하고 있다. 현재까지 6억1천1백만원이 장학기금으로 전달됐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