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중기 벤처
양평군, 생계형 체납자ㆍ영세기업ㆍ소상공인 적극 지원
  • 안승민 기자
  • 승인 2020.04.22 17:18
  • 댓글 0

양평군은 코로나19 위기 극복을 위해 생계형 체납자 및 영세기업·소상공인의 경제적 재기를 적극 지원하기로 했다. 

22일 양평군은 "세금을 징수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납부할 수 있는 여건을 조성하는 것이 더 중요하기 때문이다"라고 설명했다.

먼저, 생계형 체납자의 경우 지방세 납부금 분납을 적극 안내하고, 소액 급여생활자의 직장급여 압류 및 한국신용정보원에 제공하는 신용정보등록에 대해 상반기까지 보류하며 도움이 필요한 경우 복지서비스 관련 부서로 안내하고 있다.

영세기업ㆍ소상공인에 대해서는 매출채권 압류 및 관허사업의 제한을 상반기까지 보류하고, 생계유지 목적의 체납차량에 대해서는 번호판 영치를 보류한다.

또한, 체납세금 분납으로 법령 기준을 충족한 경우 출국금지, 명단공개, 관허사업의 제한 등 행정제재 조치를 즉시 철회하고, 가택수색 등 체납자 주소지 방문을 전면 중단한다.

양평군 관계자는 “세무과에서는 체납처분 유예만이 아닌, 1천만원 이하 무담보 징수유예, 재산세 착한 임대인 감면 등 다양한 방안을 추진해 코로나19로 인한 경제 위기 극복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남양주시 64하내천봉사대 "사랑의 연탄, 4천장 봉사...올해 7년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국민의힘 인재 영입 1호, 조광한 前 남양주시장...제22대 국회의원 선거 남양주(병) 지역 출마 선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