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노동
남양주시 화도읍, 코로나19 '공직자 솔선수범'…기업·사회단체도 릴레이 기부화도읍 공무원 100여명 자발적 2백19만원 기부에... 기업 단체도 기부 릴레이 3,743만원 기부금 모금돼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4.22 16:31
  • 댓글 0

남양주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센터장 박부영) 소속 공무원들이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취약계층 및 소상공인을 돕기 위한 기부운동에 나섰다.

이어 지역 내 기업, 사회단체들도 한마음으로 기부릴레이에 동참해 주목을 끌고 있다.  

22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지난 20일부터 21일까지 이틀 간 열린 기부운동에서 화도수동행정복지센터장을 비롯한 100여명의 공무원들의 자발적인 기부로 2백 19만 5,000원이 모금됐다.

이어 관내 지역기업, 사회단체, 동호회 등 일반시민들의 참여로 점차 확산되어 총 3,743만원의 기부금이 모였다.

이번 모금된 기부금은 경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액 전달해 취약계층 등을 돕는데 쓰일 예정이다.

박부영 센터장은 “코로나19로 모두가 어려움을 겪는 상황에 공직자부터 우선 솔선수범하는 리더십이 중요하다고 생각한다. 고맙게도 지역 기업과 단체에서도 십시일반 기부에 동참해 주셔서 너무 감사하다”고 말했다.

한편, 화도읍은 기저질환이 있는 취약계층을 위한 ‘건강돌봄 꾸러미 지원’, ‘온마을 나눔쿠폰 지원’등 민관협력을 통한 따뜻한 온마을 지역공동체 조성으로 코로나19의 위기를 극복해 나가고 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양평군, ‘노후 생활SOC 개선’ 3개 사업 추진 확정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구리시의회, 관내 주요시설 9곳 현장확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