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성 아동
남양주갑 심장수 후보, 부인 김경숙여사 "봉사시간만 3000시간"언제나 든든하고 큰 힘, 팔 걷고 나선 후보자 가족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4.10 17:03
  • 댓글 0
봉사활동시간만 3000시간, 심장수 후보의 부인 김경숙씨가 지지를 호소하고 있다.

미래통합당 남양주갑 심장수후보 부인인 김경숙 여사.

남양주 구석구석을 다니며 봉사활동에 여념이 없는 김 여사의 봉사시간은 3000시간에 달한다.

김 여사는 봉사활동은 12년전으로 거슬러 올라간다.  2008년부터 시작한 봉사단인 새로미봉사단은 이제 같은 뜻을 가진 자원봉사자가 무려 150여 명에 이른다.

남양주 지역 곳곳의 무료급식소, 장애인시설 및 복지관의 봉사활동을 월5~6회 하고 있다.

김 여사는 “봉사시간만 3천 시간에 달한다.”라고 말했다.

14년 전 남양주에 왔을 때 낯설고 사람 만나기가 쉽지 않아 시작한 봉사활동.

남편인 심 후보자까지 자처하여 장애인단체 등 억울한 무료법률상담을 해주는 등 봉사활동은 부부의 일상생활이 되었다.

이제는 후보만큼이나 남양주 구석구석을 잘 알고 있다는 평이다. 시민들의 어려움을 듣고 교감하는 준 후보라는 소리도 듣는다.

외지에서 새로 이사 온 사람들은 “국회의원 후보들은 잘 몰라도 김경숙 사모님은 잘 안다.”라고 할 정도로 심장수 후보 못지않게 종횡무진 활약을 하고 다녔다.

지난 세월이 무상하다는 심 후보의 아내는 “어느덧 아이들도 커서, 아빠를 돕겠다며 작은 일이라도 시켜달라는 것을 볼 때마다 뿌듯함과 미안함이 밀려온다.”라고 말하며, 작은 감정의 복받침도 느낀다고 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최민희 더불어민주당 국민소통위원장, 제22대 국회의원 선거 출마 공식 선언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