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남양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사회단체장과 머리 맞대'5일 사회단체장회의 열고 코로나19 해결방안 모색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3.06 08:40
  • 댓글 0

코로나 환자 발생 및 관리, 신천지신도 검사현황, 선별진료소 운영 등 현 상황을 설명
사회단체장들, 정확한 정보 전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 맞춤형 문자정보서비스 「내손에 남양주」 칭찬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5일 시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조양래),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유효성), 새마을회(회장 전기성), 새마을부녀회(회장 나성란), 한국자유총연맹(회장 곽민승), 체육회(회장 김지환),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주섭),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수) 등 8명의 사회단체장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재난수준의 현 상황에서 정확한 정보 전달로,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함께 힘을 모아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광한 시장은 사회단체장들에게 코로나 환자 발생 및 관리, 신천지신도 검사현황, 선별진료소 운영 등 현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조 시장은 시민들이 가장 걱정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스크 수급 및 방역실시 계획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며, 자율방역 실시 및 모임자제 등의 협조를 구했다.

이에 대해 사회단체장들은 평소 궁금했던 검사비용, 방역효과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회원 및 주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힘을 합쳐 이 사태를 극복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단체장들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맞춤형 문자정보서비스「내손에 남양주」를 칭찬하며 가입에 대해 문의하기도 했다. 

8개 사회단체장들은 “코로나에 대한 걱정과 궁금한 사항이 많았는데 조광한 시장님께서 간담회를 먼저 제안하여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니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국제로타리3600지구 제7지역로타리클럽 보건용 마스크8,000장 기부
국제로타리3600지구 제7지역로타리클럽 보건용 마스크8,000장 기부
남양주갑 심장수 후보 '3대 공약' 발표
남양주갑 심장수 후보 '3대 공약' 발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