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남양주시, 코로나19 확산 방지...'사회단체장과 머리 맞대'5일 사회단체장회의 열고 코로나19 해결방안 모색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3.06 08:40
  • 댓글 0

코로나 환자 발생 및 관리, 신천지신도 검사현황, 선별진료소 운영 등 현 상황을 설명
사회단체장들, 정확한 정보 전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 맞춤형 문자정보서비스 「내손에 남양주」 칭찬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5일 시장 집무실에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사회단체장과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날 간담회는 시 이통장연합회(회장 조양래), 주민자치협의회(회장 유효성), 새마을회(회장 전기성), 새마을부녀회(회장 나성란), 한국자유총연맹(회장 곽민승), 체육회(회장 김지환), 바르게살기위원회(회장 김주섭), 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영수) 등 8명의 사회단체장이 참여했다.

간담회는 재난수준의 현 상황에서 정확한 정보 전달로, 시민들의 심리적 안정을 도모하고 함께 힘을 모아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가기 위한 방안 등을 논의하기 위해 마련됐다.

조광한 시장은 사회단체장들에게 코로나 환자 발생 및 관리, 신천지신도 검사현황, 선별진료소 운영 등 현 상황을 설명했다

이어 조 시장은 시민들이 가장 걱정하고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마스크 수급 및 방역실시 계획에 대해 상세히 안내하며, 자율방역 실시 및 모임자제 등의 협조를 구했다.

이에 대해 사회단체장들은 평소 궁금했던 검사비용, 방역효과 등에 대한 질의응답을 주고받으며, 회원 및 주위 시민들에게 홍보하고 힘을 합쳐 이 사태를 극복할 것을 약속했다.

특히, 이날 간담회에 참석한 사회단체장들은 이번 코로나19 사태에 대한 정확한 정보 전달로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는 맞춤형 문자정보서비스「내손에 남양주」를 칭찬하며 가입에 대해 문의하기도 했다. 

8개 사회단체장들은 “코로나에 대한 걱정과 궁금한 사항이 많았는데 조광한 시장님께서 간담회를 먼저 제안하여 상세하게 설명해주시니 큰 도움이 되었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생존수영 이론수업 교육자료 개발·보급
가평군, 소형노면청소차 수해폐기물 청소 등 '제역할 톡톡'
가평군, 소형노면청소차 수해폐기물 청소 등 '제역할 톡톡'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