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 선관위, 1월 16일부터 후보자와 관련 출판기념회 개최 금지공무원 등 입후보제한직에 있는 사람은 1. 16.까지 사직해야
  • 한강투데이
  • 승인 2020.01.14 14:03
  • 댓글 0

구리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김창현)는 제21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 선거일 전 90일인 1월 16일부터 선거일까지 출판기념회 및 의정활동보고회 개최가 금지된다고 밝혔다.

또 예비후보자명의의 광고 및 후보자 광고출연과 더불어 공무원 등의 입후보가 제한된다. 

위 제한기간 중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의 경우 의정활동 보고와 관련, 인터넷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문자 메시지를 전송하는 방법 외에는 할 수 없다.

또, 국회의원선거 예비후보자는 본인과 관련 있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수 없다. 

아울러, 공직선거법에서 시기별로 제한 금지하는 행위를 다르게 규정하고 있으므로 정당 후보자나 유권자들이 이 법을 몰라 위반하는 사례가 없도록 각별한 유의를 당부했다.

선거일 90일 전부터 제한․금지되는 행위는 다음과 같다.

▣ 출판기념회 및 의정보고회 개최 제한

▲누구든지 후보자와 관련 있는 저서의 출판기념회를 개최할 수 없고, ▲국회의원과 지방의원은 직무상 행위 기타 명목 여하를 불문하고 집회, 보고서, 전화, 인사말을 통하여 의정활동 보고를 할 수 없다.

다만, ▲인터넷 홈페이지 또는 그 게시판·대화방 등에 게시하거나 전자우편·문자메시지를 통한 의정활동 보고는 언제든지 가능하다.

▣ 후보자 명의의 광고 및 후보자 광고출연 제한

▲누구든지 정당·후보자의 명의를 나타내는 저술, 연예, 연극, 영화, 사진 그 밖의 물품을 공직선거법에 규정되지 아니한 방법으로 광고할 수 없으며, ▲후보자는 방송, 신문, 잡지 그 밖의 광고에 출연할 수 없다.

▣ 공무원 등의 입후보 제한 등

▲공무원, 정부투자기관·지방공사·지방공단의 상근임원, 공직선거관리규칙에서 정한 언론인 등이 이번 국회의원선거에 출마하려면 1월 16일까지 ▲비례대표국회의원선거에 입후보하는 경우 선거일 전 30일인 3월 16일까지 사직해야 하나 ▲국회의원이 다시 출마하는 경우에는 사직하지 않아도 된다.

기타 선거와 관련한 각종 문의 사항은 선거관리위원회가 운영하는 대표전화 1390, 선거법령정보시스템 또는 모바일 웹 ‘선거법령정보’를 통해 안내 받을 수 있다고 덧붙였다.

한강투데이  webmaster@hangangnews.tv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강투데이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경찰서, 대입수험생 긴급 수송...실기시험 잘 치뤄
구리경찰서, 대입수험생 긴급 수송...실기시험 잘 치뤄
남유연 봉사단, 따뜻한 연탄나눔 행사 펼치다!
남유연 봉사단, 따뜻한 연탄나눔 행사 펼치다!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