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조광한 남양주시장 "하천공원화 사업, 후속 조치 철저 지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20.01.09 11:06
  • 댓글 0

 

조광한 시장이 청학천 현장을 찾아 하천공원화 사업의 후속 조치를 철처히 할 것을 지시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8일 "조광한 시장과 건축 전문가, 국․과장 및 관계공무원 등과 함께 하천공원화 사업 진행상황을 확인하기 위해 별내면 청학천 사업현장을 방문했다."고 밝혔다.

조 시장은 현장에서 만난 시민들과 반가운 인사를 나누고 새해 덕담을 주고받은 후, 건축 전문가, 담당 국․과장들과 다양한 의견을 교환했다.

청학천 현장을 찾은 조광한 시장. 시민들과 인사를 나눈후 전문가들과 함께 다양한 의견을 나누고 있다.

조 시장은 청학천에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방안이나 시민들이 충분히 쉬면서 휴식할 수 있는 공간 설치 등 청학천을 보다 특색있는 공간으로 디자인을 주문했다.

특히 하천이 사람들이 계속 찾아오고 싶고 머물고 싶은 공원으로 만들도록 하고, 가시적인 성과가 나올 수 있도록 속도감 있게 사업을 추진할 것을 요구했다. 

한편, 남양주시는 올해 청학천을 시작으로 불법시설물 정비를 완료한 주요 4개 하천과 도심하천을 친환경 생태하천으로 조성하는 본격적인 하천정원화 사업에 돌입한다.

또한, 청학천 공원화사업은 올해 6월까지 건축물 철거 ․보상과 주차장, 화장실 등 편의시설 설치를 마무리 짓고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

시는 2023년까지 리조트 수준에 버금가는 하천정원으로 시민들의 휴식공간으로 돌려줄 계획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의회
남양주시의회 "도심 속 주차난 해소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안승남 구리시장,
안승남 구리시장, "코로나19 적극적인 협조, 종교시설 특별지원 요청"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