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경제
양평군, '양평양동 일반산업단지' 공영개발...경기도시공사와 업무협약산업단지 조성을 통한 동부권 활성화 본격화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9.12.09 11:06
  • 댓글 0

양평군과 경기도시공사가 양평양동 일반산업단지의 통한 공동 사업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공영개발에 나섰다. 

9일 군에 따르면 양동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은 양평군 양동면 일원에 약 60,000㎡ 규모의 단지다. 총사업비는 115억(추정액) 상당으로 군과 도시공사가 20:80의 사업지분으로 투자하게 된다.

2020년 상반기 중 조사 설계 용역 및 산업단지 지정 계획 반영, 관련기관 협의, 주민의견 청취를 위한 합동설명회 등의 행정절차를 거치게 된다. 

특히 2021년 산업단지계획 승인을 받아 사업 착수 및 보상업무를 진행, 2022년 공사 착공 및 준공으로 2025년까지 분양 ․ 입주 완료 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양동산업단지의 공영개발은 양평 동부권 산업클러스터 형성의 초석이 될 것"이라며 "지속적인 산업단지 배후시설 확보를 통하여 신규 경제인구의 유입과 사업체수 증가를 통한 군의 균형발전을 견인하고 기업의 신규 투자를 유발할 수 있는 성장거점의 기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협약식은 정동균 양평군수와 이헌욱 경기도시공사 사장을 비롯한 관계자 10여명이 참석, 양평 일자리 창출의 전초지 및 동부권 미래성장의 발전 동력이 될 산업단지 조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