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조광한 남양주시장 "‘일시 청소년 쉼터’ 방문, 다양한 시책 추진하겠다"‘남양주시 일시 청소년 쉼터’ 2007년 개소, 수면실 및 샤워실, 식당, 문화활동 공간 등을 갖추고 24시간 운영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10.13 10:06
  • 댓글 0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열양주시 일시 청소년 쉼터를 찾아 악한 환경의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청소년 쉼터와 같은 시설들이 좀 더 확대될 필요성이 있다”고 언급했다. 이와 관련, 시는 이동형(차량)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 중심의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남양주시 일시 청소년 쉼터’를 방문하여 열악한 환경에서도 청소년들을 위한 울타리 역할을 묵묵히 수행하고 있는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시설을 확인했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2007년 개소한 ‘남양주시 일시 청소년 쉼터’는 다양한 원인으로 거리를 방황하는 위기 청소년들 누구나 언제든지 방문하여 보호와 상담을 받을수 있다. 

특히 쉼터는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수면실 및 샤워실, 식당, 문화활동 공간 등을 갖추고 24시간 운영되고 있다.

조 시장은 쉼터 시설을 세밀하게 살폈다. 이어 정혜경 문화교육국장으로부터 시설현황과 운영상황 등에 대한 보고를 듣고, 청소년들을 더욱 따뜻하고 안전하게 안아줄 수 있는 방안 등을 함께 모색했다.

조광한 시장은 “아동과 청소년에 대한 사회적 배려를 위해 고민하고 노력하는 과정들이 튼튼한 사회적 안전망을 만들어 가는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청소년 쉼터와 같은 시설들이 좀 더 확대될 필요성이 있다”고 말했다.

한편 이곳은 아동보호전문기관이 함께 위치하고 있어 청소년뿐만 아니라 아동보호를 위한 활동도 함께 이루어지고 있다.

남양주시는 미래 사회를 이끌어 갈 소중한 청소년들이 언제 어디서나 따뜻한 위로와 보호를 받을 수 있도록 이동형(차량) 청소년 쉼터 등 청소년 중심의 다양한 시책들을 추진할 계획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경찰서, 시민과 함께하는 범죄예방 합동순찰 캠페인 전개
구리경찰서, 시민과 함께하는 범죄예방 합동순찰 캠페인 전개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 창인학교 의회견학 눈높이 설명 ‘눈길’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 창인학교 의회견학 눈높이 설명 ‘눈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