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조광한 남양주시장 "주목받는 남양주 만들자"9월 직원초대 행사...2일 다산홀에서 직원 400여명 참석, 김민주 교수 강의 등 청취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9.03 10:48
  • 댓글 0

명견만리 강의 ‘세계사 관점에서 본 최근 한․일 분쟁’ 발생 원인과 향후 추이 자세한 설명
조광한 시장 '인간의 자유'와 '주목받는 남양주 만들자' 강조

조광한 시장이 "남양주 공직자로써 실력을 갖춰 타 도시들이 주목할 수 있는 남양주를 만들어 가자”고 강조하고 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2일 9월 직원초대 행사를 시청 다산홀에서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조광한 시장을 비롯, 간부공무원과 직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는 명견만리 강의와 시정공감채널 시청, 시상 등으로 진행됐다.

명견만리 강의는 ㈜리드앤리더 김민주 대표이사를 초청하여 ‘세계사 관점에서 본 최근 한․일 분쟁’에 대해 발생한 원인과 향후 추이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으로 참석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이어 시정공감채널로 8월 한달 간 주요시정뉴스와 안물안궁 북스타트를 시청했다.

조광한 시장은 인사말 대신 인간의 자유를 주제로 하는 빠비용(1973), 브레이브하트(1995), 쇼생크 탈출(1994), 아웃 오브 아프리카(1985) 영화장면을 보여줬다.

이어 조광한 시장은 “인간 최고의 가치이자 목표인 자유는 역량이 갖춰졌을 때 비로소 가능하다며, 남양주 공직자로써 실력을 갖춰 타 도시들이 주목할 수 있는 남양주를 만들어 가자”고 덧붙여 설명했다. 

한편, 이날 시민과 공무원들에게 표창을 수여하고, 경품으로 지역화폐인 ‘Thank You Pay-N 카드를 지급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미국 시장 진출 '첫발 내딛어'
조광한 남양주시장, 미국 시장 진출 '첫발 내딛어'
남양주시,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와 교류 추진
남양주시, 미국 버지니아주 비엔나시와 교류 추진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