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여성 아동
남양주시, 한국폴리텍과 인생多모작 콜라보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9.08.20 11:12
  • 댓글 0

한국폴리텍 남양주시 기술교육센터, 중․장년 세대와 여성 취업을 위한 교육과정 개강
기술교육센터 개소에 이어 4차산업 융복합 인재양성을 위한 융합기술교육원 설립 추진

남양주시(시장 조광한)는 한국폴리텍과 함께 지난 19일 한국폴리텍 남양주 기술교육센터에서 인생多모작을 준비하는 장년층과 여성들을 위해 특수용접 과정과 금융행정사무원 실무과정을 개강했다고 20일 밝혔다.

남양주시에 따르면 이번 강좌는 중장년 베이비부머 세대의 대량퇴직이 본격화됨에 따라 특화된 직업능력개발을 통하여 대상자의 인생多모작 기회를 확대하고 있다.

특히 재취업을 희망하는 경력단절여성과 전업주부 등 신중년 세대의 지속적인 기능․기술 훈련을 통하여 취업역량을 높이고자, 연1회 정기 강좌로 진행된다.

남양주 기술교육센터는 3개 분야, 6개 과정을 100% 국비(무료)로 운영하고 연간 1,000여명의 수료생을 배출하여 수료인원 대비 70% 취업률을 목표로 하고 있다.

또한, 남양주시는 수도권 동북부 4차산업 융복합 기술인재 양성기반을 마련하고자 (가칭)남양주 융합기술교육원의 설립을 위한 업무협약을 한국폴리텍과 추진 중에 있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평생학습원의 취․창업 교육기능 강화, 민․관․학 업무협약으로 시민의 취업역량을 높이는 인생多모작 허브로서 최선의 노력을 계속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남양주시 평생학습원은 학습을 통한 취업역량을 높여 일자리 걱정 없는 도시를 만들고자 올 초부터 평생학습원의 취․창업 교육기능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지난 2월 28일 한국폴리텍대학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핵심 산업인력을 양성하는 기술교육센터를 지난 5월 15일 현 남양주 제2청사 부지 내 개소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