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이천시, 예스파크 썸머페스티벌 개최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달간 개최...다양한 문화 예술 체험 및 여가생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16 18:55
  • 댓글 0

예스파크 테마별로 가마마을, 회랑마을, 별마을, 사부작길과 카페거리

수영장, 캠핑장, 푸드트럭외에도 매주 주말마다 무료 야외 영화 관람

경기도 이천시 신둔면에 소재한 예스파크(藝’s 파크)에서 오는 7월 19일부터 8월 18일까지 한 달간 '예스파크 썸머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이천시에 따르면 예스파크는 국내 유일의 도자산업특구로 올해 4월~5월 이천도자기축제를 비롯, 6월 전국통기타페스티벌 등을 성황리에 개최하며 이천시의 명소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6월 예스파크에서 개최된 전국통키타 축제

예스파크는 테마별로 가마마을, 회랑마을, 별마을, 사부작길과 카페거리가 자리하고 있어 다양한 문화·예술 생활 및 여가 활동이 가능한 복합 예술 타운이다.

썸머페스티벌은 예스파크 내 카페거리(세비뉴) 근방 대 공연장 일대(고척리 565번지)에서 개최된다. 

다양한 수심의 수영장과 다양한 높이의 워터 슬라이드 등이 설치되어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까지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로 무더운 여름 가족과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축제이다. 

지난 5월 개최된 이천 도자기축제

특히, 국내 최초로 돔 형태의 대형 수영장 및 행사 장 일대에 초대형 그늘막 및 에어아치 그늘막 등을 설치하여 뜨거운 햇볕 아래에서도 안전하고 쾌적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엄선된 다양한 스트리트 푸드를 즐길 수 있는 먹거리부스(푸드 존)이 준비되어 번거로운 준비 없이 모든 가족구성원들이 손쉬운 피서를 즐길 수 있다. 

이곳은 아쿠아존과 접한 대공연장 부지에서는 캠핑장이 마련된다. 

방문객 들은 당일 혹은 1박 2일 동안 페스티벌을 즐기는 것이 가능함은 물론, 썸머페스티벌이 개최되는 한 달간 매주 금요일, 토요일에는 행사 장내 대공연장에서 무료 야외 영화 관람(씨네마나잇) 및 통기타, 색소폰 공연 등이 준비되어 다양한 문화·예술 체험 및 여가 생활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더불어, 방문객들에게는 행사 기간 중 선착순 및 추첨의 방식으로 예스파크 내 소재한 유명 도자 예술인들의 아름다운 작품들을 증정할 예정이다.

예스파크 썸머페스티벌은 문화, 예술, 레져 등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 페스티벌이 될 것으로 보인다.

예스파크 관계자는 “이천 시민은 물론 인접한 지역의 가족 단위 관광객들에게 다양하고 독특한 볼거리, 즐길거리, 먹거리 등을 제공하고자 다양한 전문가들 및 구성원들이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양한 축제로 새로운 시민사회문화 조성"
3기 신도시 전면백지화 대책위
3기 신도시 전면백지화 대책위 "국토부와 LH는 전략환경영향평가 철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