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조응천 의원,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19억 6천만원 확보체육시설 개선 12억 6천만원, 영유아 놀이시설 확충 7억원 확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09 09:50
  • 댓글 0
조응천 의원과 이재명 경기도지사가 함께 손을 잡고 환한 웃음을 짓고 있다. 사진제공=조응천 의원실(사진출처 뉴시스)

더불어민주당 조응천 의원(경기 남양주갑)은 경기도로부터 특별조정교부금 총 19억 6천만원을 확보하는 성과를 거뒀다고 밝혔다.

9일 조응천 의원실에 따르면 이번에 확보한 예산은 지역 내 체육시설 개선을 위한 사업비로 12억 6천만원이, 아동놀이시설 조성을 위해서 7억원이 사용된다.

차산리 축구장은 2004년 조성되어 주민들의 대표적인 생활 체육시설임에도 불구하고 잔디가 조성되어있지 않아 이용자들의 부상위험이 클 뿐만 아니라 조명시설도 열악하여 야간시간대 이용이 제한되어왔다.

이에 따라 확보된 8억 6천만원의 사업비로 인조잔디 교체 및 조명시설을 보완할 예정이다.

또한 2007년에 조성된 녹촌3리 테니스장은 조성된 지 10년 이상 경과한 시설로, 심각한 노후로 인한 이용자들의 부상위험과 불편이 지속적으로 제기되어왔다.

이번에 확보된 4억원을 통해 인조잔디 교체와 샤워실 등 편의시설 조성으로 안전사고 방지와 불편사항 해소에 기여할 전망이다. 

더불어, 함께 확보한 특별조정교부금 7억원은 영유아를 위한 ‘호평동 아이사랑 놀이터 설치사업’을 위해 사용될 예정이다.

현재 호평동 육아종합지원센터 내 놀이체험시설, 공연장 및 상담실 등 놀이시설을 대폭 확충하여 아이들이 마음껏 뛰어놀고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놀이터로 탈바꿈할 계획이다.

조응천 의원은 “체육시설 시설개량과 영유아 놀이시설 확충은 주민들의 삶의 질 개선과 직결된 사안이기 때문에 늘 관심을 기울이고 있다”며, “이번 특별조정교부금 확보를 위해 힘을 모아준 문경희·김미리·김용성 도의원과 함께 주민들이 편의시설을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없도록 더욱더 세심하게 살피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남양주시 "1억 이상의 대규모 용역사업, 위법·부당한 수의계약 등 구태 못벗어"
문경희 경기도의원
문경희 경기도의원 "경기도, 광역이동지원 시스템 무용지물(?)" 지적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