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스포츠·레저
양평군 종합운동장 內 ‘무료 어린이 물놀이장’7월 9일 개장7월 9일부터 9월 8일까지 10시~17시 운영, 안전요원 상시 배치, 수질안전검사 실시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09 09:38
  • 댓글 0

 ‘양평 어린이 물놀이장’(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內)이 8일 개장식을 갖고,  9일부터 9월 8일까지 정식 운영한다.

물놀이장은 어린이들에게 안전하고 쾌적한 놀이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무료로 운영된다.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내 조성된 양평 어린이 물놀이장(이하, 물놀이장)은 총 면적 1,760㎡로 워터드롭, 제트분수, 그늘막, 탈의실, 푸드트럭존 등 놀이시설과 편의시설을 고루 갖추었다.

물놀이장은 초등학생 이하 어린이들이 입장할 수 있고, 중앙 미끄럼틀은 7세 이하 미취학 아동에 한해 이용 가능하다.

영유아의 경우 방수기저귀를 착용해야 하고, 안전을 고려하여 동시 입장인원이 100명으로 제한되며, 튜브, 물총, 비치볼 등 외부 물놀이용품 반입이 금지된다.

이용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이며 깨끗한 수질관리와 이용자 안전을 위해 50분 운영 후 10분 휴식을 실시한다.

시설점검과 대청소를 하는 월요일과 우천 시에는 휴장하며, 구토, 배변 등 수질오염 요인 발생 시 물 교체 또는 폐장할 예정이다.

정동균 양평군수는 개장식에서 “관내 어린이 놀이시설의 부족이 항상 마음에 걸렸다”며 “종합운동장을 거점으로 안전한 어린이 놀이시설을 더욱 확충해 나갈 것”이라 향후 계획을 밝혔다. 아울러, “어린이는 양평의 보물이며 종합운동장 물놀이 시설이 아이들의 큰 꿈을 키우는 보금자리가 되었으면 한다”며 개장 축사를 마쳤다.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과 관련, 양평공사 관광체육팀장은 “물놀이장 안전사고 예방을 위해 안전요원을 상시 배치할 계획이며, 수질 관리를 위하여 매일 용수를 교체할 예정”이라며, “외부 전문기관에서 수질검사를 받는 등 군민들이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과 위생관리에 만전을 기할 것”이라고 운영 계획을 밝혔다.

한편, 자녀와 함께 양평 어린이 물놀이장 개장식에 참여한 한 학부모는 “아이들과 무료로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는 안전한 시설이 생겨 매우 기쁘다”며 시설조성에 대한 만족감을 전했다.

양평 어린이 물놀이장 운영과 관련한 공지사항은 양평공사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인스타그램(@yp04_stadium)에 실시간 업데이트 될 예정이다.

문의 물맑은양평종합운동장 관리사무실(031-770-4099)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동 "옹벽 인접지 주택·주민들, 안전확보 응급복구"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 '광릉숲' 옆 가구단지 조성계획 취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