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 매주 월요일 갑질 근절 강조의 날 지정여름방학 맞이 교육장 청렴 서한문 발송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05 09:39
  • 댓글 0

경기도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교육장 김주창)은 5일 여름방학을 맞아 구리남양주 교육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자 관내 유치원·초등학교·중학교 및 고등학교에 교육장 청렴 서한문을 발송했다고 밝혔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에 따르면 이번 청렴 서한문은 '부정청탁 및 금품등 수수의 금지에 관한 법률'에 입각해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부터 솔선수범하여 ‘청렴’의 가치를 높이 새기고 공직자로서 품위를 지키자는 점을 강조했다.

구리남양주교육지원청은 올해 청렴도 향상을 위해 ▲매주 월요일 갑질 근절 강조의 날 지정 ▲청렴 결의대회 개최 ▲전 직원 청렴교육 이수 등 다양한 실천과제를 추진하고 있다.

또한 향후 자체 수립한 ‘반부패 청렴추진 종합대책’을  각급 학교에 전파할 예정이다. 특히 5대 부패 취약분야 척결을 위해 더욱 노력한다는 방침이다. 

김주창 교육장은 청렴 서한문을 통해 “이 시대가 요구하는 신뢰와 정직, 부정부패 없는 구리남양주 교육을 위해 수준 높은 윤리의식을 함양하고, 앞장서 이를 실천해 가도록 하겠다.” 며 청렴을 더욱 강조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동 "옹벽 인접지 주택·주민들, 안전확보 응급복구"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 '광릉숲' 옆 가구단지 조성계획 취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