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 "'시민의 행복'을 위한 의정역량 결집하겠다"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 보고회 개최
  • 김학태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7.02 13:43
  • 댓글 0
신민철 남양주시의회 의장

"앞으로도 시민의 행복이라는 최선의 목표를 향해 의정역량을 결집하고 시민의 대표 대의기관으로서 더 나은 시민의 삶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신민철 남양주시의회의장이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에서 시민과 지역발전을 위한 소감을 피력했다.

남양주시의회는 지난 1년 동안 정례회 3회, 임시회8회 총 97일간의 회기를 운영하는 등 성과를 보였다고 신 의장은 설명했다.

특히 42건의 의원발의 조례를 입법, 불합리한 제도를 개선하고 시민생활의 불편함을 해소했다.

또한 의정활동의 꽃이라 할 수 있는 행정사무감사 시 총458건의 조치의견을 제시, 시정의 시행착오를 예방하고 시민의 이익을 대변했다.

시의회는 자동 클린넷, 덕소 뉴타운, 시청사 이전 등 시의 주요이슈에 대한 시정질문과 5분 자유발언을 통해 집행부의 관심을 환기시키고 발전적 시정운영 방안을 제시했다.

이와 함께, 시민과의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지역 사회단체와 14차례의 간담회를 개최했다. 50여개소의 현장을 방문해 시민들의 고충을 경청했다.

신민철 의장은 "남양주시 지역발전을 위해 지역의 현안사항에 대한 건의안ㆍ결의문 등을 채택, 중앙부처 및 국회에 시의회의 의견을 제시했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의회는 향후 발전적인 의정활동 방향을 모색하고자 제8대 남양주시의회 개원 1주년 성과보고회를 1일 개최했다.

김학태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학태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구리경찰서, 시민과 함께하는 범죄예방 합동순찰 캠페인 전개
구리경찰서, 시민과 함께하는 범죄예방 합동순찰 캠페인 전개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 창인학교 의회견학 눈높이 설명 ‘눈길’
이정우 양평군의회의장, 창인학교 의회견학 눈높이 설명 ‘눈길’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