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김한정 의원, LH사장과 수도권 동북부 교통문제 해소 집중 협의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6.20 15:55
  • 댓글 0

LH에 왕숙신도시 조성 전 진접2지구와 연결되는 S-BRT 우선 건설 요청
광장 규모에 걸맞은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 대중교통환승센터, 공영주차장 설치 요청

김한정 국회의원이 변창흠 LH사장을 만나 

수도권 동북북 교통문제 해소방안을 집중 협의했다

김한정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을)이 한국토지주택공사(이하 LH) 변창흠 사장을 만나 수도권 동북부 교통문제 해소방안을 집중 협의했다.

이번 협의는 지난 5월28일 ‘남양주․구리시 철도망 확충 정책협약’ 체결 이후 추진된 후속면담이다.

김 의원은 LH 사장에게 진접2지구와 연결되는 S-BRT 도로를 왕숙신도시 조성 전에 먼저 건설해줄 것을 요청했다.

S-BRT는 왕숙신도시 교통개선대책의 일환으로 추진되는 간선급행버스 시스템으로 전용차량, 전용차로, 우선신호체계 등 지하철 수준의 서비스가 제공된다.

S-BRT는 진접2지구에서 왕숙신도시를 거쳐 GTX-B 역사까지 신호등 없이 쾌속으로 운행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김한정 의원은 진접2지구 지하철 4호선 (가칭)풍양역에 서울시청광장 2배 면적의 시민광장과 주차장이 조성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김 의원은 LH가 이에 걸 맞은 규모의 주민복합커뮤니티 시설과 대중교통환승센터, 주차를 해놓고 지하철을 이용할 수 있는 넉넉한 규모의 스마트 공영주차장을 설치해줄 것을 요청했다.

이에 LH 변창흠 사장은 김한정 의원의 요청사항에 대해 적극적인 협력을 약속했다.

김한정 의원은 “왕숙신도시가 성공하려면 진접2지구가 우선적으로 성공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그 과정에서 진접2지구 토지수용 관련 보상 등이 원만하게 마무리 될 수 있도록 LH에 각별히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남양주시 별내동
남양주시 별내동 "옹벽 인접지 주택·주민들, 안전확보 응급복구"
"유네스코 지정 생물권보존지역 '광릉숲' 옆 가구단지 조성계획 취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