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경제 건설 부동산
경기도 5개 시장, 신도시 지자체 협의체 구성...제3기 신도시 성공위해남양주, 고양, 부천, 하남, 과천 등 5개 지자체장 모임갖기로... 오는 7월 1일 협의체 모임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6.09 10:09
  • 댓글 0

조광한 남양주시장 등 제3기 신도시 입지 경기도 5개 시장들이 ' 신도시 지자체 협의회'를 구성하고 3기 신도시 성공을 위해 손을 맞잡았다.  

이같은 맞손을 잡은 경기도 자치단체장은 조광한 남양주시장을 비롯, 이재준 고양시장, 장덕천 부천시장, 김상호 하남시장, 김종천 과천시장 등 5개 지자체장들(이하 신도시 지자체 협의체)이다.

신도시 지자체 협의체는 매월 1회 정기모임을 원칙으로 하고, 실무적인 사항을 논의하기 위해 지자체, 지방도시공사 실무자로 하는 실무협의체도 운영키로 했다.

특히 협의체는 신도시 개발과정에서 상호 정보를 교류․지원하고, 교통대책과 일자리를 통한 기존 도시와의 상생발전 및 교통편익이 골고루 돌아갈 수 있도록 계획수립에 먼저 큰 원칙을 정하고 정부와 협의한다는 방침이다. 

협의체는 큰 원칙으로 ‘제3기 신도시는 기존도시개발과 차별화된 선교통 후입주 원칙 준수’와 ‘개발계획은 지역특성이 반영될 수 있도록 사전에 지자체 의견수렴’, ‘신도시 개발로 발생되는 개발이익은 주변 기존 신도시 및 원도심과 상생할 수 있는 방안 강구’등이다.

신도시 지자체 협의체는 "3기 신도시는 서민주거 안정과 서울중심의 단핵구조인 수도권을 다핵구조로 바꾸어 수도권 경쟁력을 키울 수 있다는데 의견을 같이하고 정기적으로 모임을 갖기로 했다."고 밝혔다.

한편, 이들 협의체는 필요시 중앙정부관계자, 관련분야 전문가를 초청하여 의견을 듣기로 했다.

차기 모임은 오는 7월 1일이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어김없는 주말 현장투어...또 실시"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여론만들기, 여론 포장 중단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