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뮤지컬 ‘이석영의 바람의 노래’...큰 호응남양주시,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경기도사업 공모 선정 제작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6.09 10:06
  • 댓글 0

이석영 선생과 그의 형제 부통령 이시영등 6형제의 독립운동 일대기 
이석영 후손 이종찬 전 국정원장 등 가족 친지 관람해

남양주시가 3.1운동 및 임시정부수립 100주년 기념 경기도 공모 사업에 선정되어 제작한 뮤지컬 '이석영의 바람의 노래'가 관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뮤지컬 '이석영의 바람의 노래'는 남양주시의 독립운동가 이석영 선생과 그의 형제 우당 이회영, 대한민국 초대 부통령인 이시영 등 6형제의 독립운동 일대기를 다룬 작품이다.

지난 6, 7, 8일 다산아트홀에서 3회에 걸쳐 진행됐다.

특히, 지난 6일 공연에는 이석영 선생의 후손인 이종찬 전 국정원장을 비롯한 가족・친지가 관람했다.

배우들의 실감나는 연기와 노래는 후손과 시민들에게 진한 감동과 울림을 선사하며 선열들의 숭고한 희생정신을 전달하기에 충분했다.

조광한 남양주시장은 “이번 공연은 이석영 선생과 같은 우리시의 숨겨진 역사 인물을 재조명하고, 남양주시민이라는 자긍심을 시민들과 함께 공유하는 소중한 시간이었다.”라고 밝혔다.

한편, 이석영 선생은 남양주시 화도읍 가곡리 일대의 전답을 팔아 독립운동단체 경학사와 독립군 양성기관 신흥무관학교를 설립했다.,

훗날 가진 돈을 독립운동 자금으로 모두 쏟아 붓고 굶주리다 조국의 독립을 보지 못한 채 중국인 공동묘지에 묻혀 일생을 마감하게 된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