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양평군, 청년 유튜버(YouTuber) 발굴과 육성에 나서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9.06.09 09:55
  • 댓글 0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YouTube Starter 1기) 수강생 14일부터 26일까지 모집

12일 ‘크리에이터(유튜버) 특강’에 이어 청년 크리에이터 육성사업 본격 실시

양평군(군수 정동균)은 지역의 1인 크리에이터 창작자와 1인 방송 콘텐츠 제작에 관심있는 양평군민을 위해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YouTube Starter 1기)’ 수강생 20명을 모집한다.

접수기간은 6월 14일부터 6월 26일까지다. 교육비와 자격증 발급비는 군에서 지원한다.

단, 1인미디어콘텐츠크리에이터 자격증 응시비용(8만원)은 제외된다.

모집대상은 사업공고일 기준으로 양평군내에 주소를 둔 만 18세~만 39세 이하의 청년이며, 직접 제작 및 업로드한 동영상 1개 이상인 크리에이터 입문자를 우선 선발한다.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입문단계인 크리에이터를 위한 기본교육 지원 및 자격증 취득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기간은 2019년 7월 1일부터 8월 19일까지(매주 월, 목) 7주 과정으로 운영된다.

'청년! 1인 미디어 크리에이터 아카데미'는 온라인접수로만 진행된다. 이달 14일부터 26일까지 경기도일자리재단 ‘잡아바’ 홈페이지(https://apply.jobaba.net)를 통해 접수가능하다.

자세한 사항은 양평군청 홈페이지(www.yp21.go.kr) 알림마당-새소식-공지사항 ‘크리에이터’를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양평군은 청년역량 강화를 위해 주민을 대상으로 크리에이터 아카데미 실시 전 유명 크리에이터인 구독자 42만 애드머를 초청하여 ‘크리에이터’ 특강‘을 12일 오후 4시부터 양평 군민회관에서 실시할 예정이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어김없는 주말 현장투어...또 실시"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여론만들기, 여론 포장 중단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