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남양주시, 직원대상 보상업무..."실질적이 사례위주 교육 진행"사례를 통한 공익사업의 보상절차 이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5.23 10:04
  • 댓글 0
이진범 도로보상팀장이 보상업무과 관련 사례위주로 실질적인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남양주시는 보상업무를 담당하거나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직원들을 대상으로 보상 관련 소통교육을 실시했다.

23일 남양주시에 따르면 직원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다양한 보상사례와 추진방법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사례위주로 진행됐다. 

​교육은 보상업무 관련 주요부서인 도로건설과에서 그 동안의 보상사례, 민사소송 및 앞으로의 추진방안 등을 공유하면서 본청뿐 아니라 상하수도관리센터 등 보상업무가 수반되는 공익사업을 추진하는 직원들과 함께 진행됐다.

​이같은 보상업무 보상관련 교육은 “행정절차 수행, 공탁, 소송제기” 등의 이유로 직원들의 업무 부담이 많고, 토지소유자의 “보상금 저렴, 강제수용 불만” 등으로 민원 역시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기 때문이다.

특히 보상업무 교육은 도로건설과 이진범 팀장의 기획으로 진행됐으며 교육도 4시부터 6시까지 두시간에 걸쳐 실례위주로 세밀하게 소통교육이 진행됐다. 

공익사업 추진 시 보상업무에 대하여 수용, 공탁 등 복잡한 행정절차와 어려운 법률용어에 대해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회 마련과 업무추진 시 애로사항 등을 교류하여 해소할 수 있는 시간으로 이어졌다. 

이진범 도로보상팀장은 이번 교육을 진행하면서 “담당자들이 공익사업에 대한 적극적인 협의 의지를 갖고 토지소유자의 이해와 협조를 통해 원활한 보상업무 추진으로 공익사업이 조속히 추진되어 시민들의 생활편의시설을 확충하거나 개선하는데 힘을 합쳐 노력해 달라”며 남양주의 미래비젼을 향한 보상업무의 적극적인 협의의지를 당부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어김없는 주말 현장투어...또 실시"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여론만들기, 여론 포장 중단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