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회일반
남양주경찰서-항공환경감시단 업무협약 체결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9.05.16 10:53
  • 댓글 0
김동미 남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과 장승진 무지개세상 환경항공감시단 대표와 협약을 체결했다. 항공감시단은 인력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효율적인 수색에 큰 활용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양주경찰서(서장 이성재) 여성청소년과는 15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남양주경찰서-무지개세상 환경항공감시단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양주경찰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아동, 치매노인, 지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실종 시 골든타임 내 조기 발견하고 한강 주변과 같이 인력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의 효율적인 수색을 위하여 추진되었다.

환경항공감시단에서 주력 항공기로 운영 중인 에어로프락트는 20~150m, 200km/h 속도로 비행이 가능하다.

특히 많은 인력이 투입되는 한강 등에서의 실종자 수색 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양주경찰서는 지난 2016년 3월 드론 동호회 “드론과 사람들”과 드론지원단 발대식 이후 꾸준히 실종자 수색을 위하여 협업하고 있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강, 하천 등 지형적으로 수색이 어려운 곳에서도 경찰과 항공환경감시단, 드론지원단의 협력으로 인해 수색반경을 확대하고 인력접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어 실종자 수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다양한 축제로 새로운 시민사회문화 조성"
3기 신도시 전면백지화 대책위
3기 신도시 전면백지화 대책위 "국토부와 LH는 전략환경영향평가 철회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