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사건·사고
남양주경찰서-항공환경감시단 업무협약 체결‘남양주경찰서, 경비행기 활용해 실종자 발견시간 단축 시동’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5.16 09:58
  • 댓글 0
김동미 남양주경찰서 여성청소년과장과 장승진 무지개세상 환경항공감시단 대표와 협약을 체결했다. 항공감시단은 인력 접근이 어려운 지역의 효율적인 수색에 큰 활용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남양주경찰서(서장 이성재) 여성청소년과는 15일 구리한강시민공원에서 남양주경찰서-무지개세상 환경항공감시단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남양주경찰서에 따르면 이번 업무협약은 아동, 치매노인, 지적장애인 등 사회적 약자 실종 시 골든타임 내 조기 발견하고 한강 주변과 같이 인력 접근이 용이하지 않은 지역의 효율적인 수색을 위하여 추진되었다.

환경항공감시단에서 주력 항공기로 운영 중인 에어로프락트는 20~150m, 200km/h 속도로 비행이 가능하다.

특히 많은 인력이 투입되는 한강 등에서의 실종자 수색 시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남양주경찰서는 지난 2016년 3월 드론 동호회 “드론과 사람들”과 드론지원단 발대식 이후 꾸준히 실종자 수색을 위하여 협업하고 있다. 

이성재 남양주경찰서장은 “강, 하천 등 지형적으로 수색이 어려운 곳에서도 경찰과 항공환경감시단, 드론지원단의 협력으로 인해 수색반경을 확대하고 인력접근의 한계를 극복할 수 있어 실종자 수색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
가평군, 무인경비시스템 유지 보수관리 용역..."A업체 10년간 170여곳 수의계약 특혜(?)"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이성재 구리시 전 경제재정국장, "퇴직공무원 이야기 그림책 출간" 화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