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복지 노동
남양주시, 한국전력공사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업무협약사회복지시설 냉난방기 구입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5.09 09:56
  • 댓글 0

남양주시는 8일 남양주시청 복지국장실에서 한국전력공사(남양주지사장 김영환, 이하 한전)와 복지사각지대 발굴· 지원 및 사회복지시설(경로당)냉난방기 효율 향상 지원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한전 남양주지사 전기 검침 매니저들은 매월 전기 사용량 검침 시 가정 방문을 통해 전기 사용중단, 전기요금 장기체납, 갑작스런 위기 상황 의심 가구 등을 발견하면 시에 지원을 요청하게 된다.

또 사회복지시설(경로당) 냉난방기의 고효율 제품 구입을 추진하고 홍보하는 역할도 하게 된다.

시는 발굴된 위기 가구를 지원하기 위한 현장 조사를 빠르게 실시하고 발견 가구에 맞는 맞춤형 복지 서비스 지원, 민간기관 연계, 사례 관리 등을 지원하며, 사회복지시설(경로당) 냉난방기 지원 업무에 상호 협력하게 된다.

시는 이번 협약으로 주민생활과 밀착되어 있는 검침 매니저들이 복지 사각지대 해소에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형진 복지정책과장은 “지난 ㈜예스코 도시가스 업무 협약과 이번 협약으로 생활 밀착적인 요소들을 이용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쓰고 경로당 냉난방기도 고효율로 지원하여 어르신들의 여름과 겨울이 항상 편안한 남양주시를 만들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남양주아트센터
남양주아트센터 "정약용의 가계와 하피첩이야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