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한강25時
조광한 남양주시장 "교통현안 문제 해결...동분서주"지난 7일 국회회관 GTX-B노선 토론회, 8일 최기주 국토교통부 대도시권광역교통위원 위원장 면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5.08 16:04
  • 댓글 0

조광한 남양주시장이 남양주 교통문제 해결을 위해 연일 동분서주하고 있다.

이는 지난 7일 국회의원회관에서 열린 3기 수도권 균형발전을 위한 ‘GTX-B노선 추진현황과 향후과제 대토론회’ 에 참석, GTX-B노선의 조기 착공을 위한 행보에 이은 것이다. 

조광한 시장은 8일 최기주 대도시권 광역교통위원회(이하 광역교통위원회) 위원장을 만나 남양주시의 철도와 도로교통 현안문제 해결을 위해 협조를 요청했다.

이날 조 시장은 “시민들의 교통기본권과 정부정책의 신뢰성 회복을 위해서는 철도·도로망 등 광역교통 개선이 핵심으로 GTX-B노선이 조기 착공되어야 한다'고 입장을 전했다

특히 경춘선-분당선 직결, 진접선과 별내선 연장사업, 수석대교 확장(6→8차로) 사업 등 광역교통개선대책에 반드시 반영되어 조속한 추진이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조 시장은 “수도권동북부 지역은 그동안 규제와 차별 속에 자족도시로 거듭날 수 있는 기회마저 없었다.”면서 “3기신도시 개발은 남양주시가 자족도시 및 수도권 동북부 허브로 발전할 수 있는 전환점인 만큼 어려움이 있더라도 남양주시의 교통현안 문제가 해결될 수 있도록 광역교통위원회의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했다.

최기주 위원장은 “남양주 왕숙신도시가 이번 3기 신도시의 약 60%의 면적을 차지하는 만큼 전체 3기 신도시 성공적 추진을 위해 왕숙신도시 광역교통대책의 중요성을 정부도 잘 알고 있다”며, “남양주시가 3기 신도시의 성공적 롤 모델이 될 수 있도록 광역교통위원회도 적극 협조하겠다.”고 말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남양주아트센터
남양주아트센터 "정약용의 가계와 하피첩이야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