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구리시, 국민신청실명제 운영 ‘투명성·책임성’ 강화15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민 원하는 주요사업 누구나 신청 가능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4.16 08:53
  • 댓글 0

구리시가 중점관리대상 사업의 '투명성', '책임성' 강화를 위해 국민신청실명제를 오는 5월 14일까지 한달간 운영한다고 16일 밝혔다.

구리시에 따르면 정책실명제는 행정기관이 수립·시행하는 주요 정책의 결정 및 집행 과정에 참여한 사업 관련자의 실명과 추진 경과를 기록·관리하고 공개함으로써 정책의 투명성과 책임성을 높이기 위한 제도다.

대상 사업은 △장·단기 계획을 포함한 시정 주요 정책 사업 △총 사업비 10억원 이상의 예산이 투입되는 사업 △5천만원 이상의 연구 용역 사업 △다수 시민과 관련된 조례제·개정 사항 등이다.

올해 국민신청실명제는 국민수요를 직접 반영하여 국민이 원하는 사업이 공개될 수 있도록 국민 참여 창구를 마련한 것이다.

시는 4월 15일부터 5월 14일까지 국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시 홈페이지에 안내된 국민신청실명제 신청 서식을 작성해 우편 또는 방문 신청하면 된다.

접수된 사업은 신청 기간 종료 후 6월 중 구리시 정책실명제 심의위원회의 심의·의결을 거쳐 최종 확정될 예정이며, 시 홈페이지를 통해 중점 관리 대상 사업으로 공개된다.

구리시 관계자는“국민신청실명제는 구리 시민의 알 권리 충족과 함께 정책 참여 기회 확대에 기여할 것이다”며 “올해 국민신청실명제가 확대되는 만큼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전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조광한 남양주시장 "어김없는 주말 현장투어...또 실시"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구리시 소각장이전시민대책위원회 "여론만들기, 여론 포장 중단하라"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