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 공연·전시
양평군, 용문산 산나물 축제...세명의 ‘왕’ 선발
  • 안승민기자
  • 승인 2019.03.21 11:55
  • 댓글 0

양평군은 오는 5월에 있을 산나물 축제에 빛낼 지역민과 전 국민대상으로「진상행렬 왕, UCC 홍보 왕, 산나물 요리 왕」을 공모를 통해 선발한다고 21일밝혔다.

진상행렬 왕은 5월 3일 오프닝 행사에 임금님 분장을 하고 수락간 궁녀들에게 진상을 받는 미션을 수행해야 한다.

산나물 UCC 홍보 왕은 양평의 산나물을 재미와 반짝이는 아이디어로 선정된 홍보영상을 메인 영상으로 사용 될 계획이다.

산나물요리왕은 본선에 진출한 10팀의 재능과 실력을 겨뤄 전문심사와 시민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 된다.

양평군 관계자는 “이번 용문산 산나물 축제는 오감을 즐겁게 할 신나는 공연과 즐거운 체험, 전시, 먹거리가 준비되어 있어 아이부터 어른까지 재미와 즐거움을 선사하는 행사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천년은행나무의 역사를 알리는 산나물 비비밥 1,100인분 나눔

이 외에도 행사 첫날은 천년은행나무의 역사를 알리는 산나물 비비밥 1,100인분 나눔과 산나물 음식를 전시한다.

또 지역 특산품인 주류전시와 함께 한식계의 유귀열 기능장, 손승달 명인, 신창식 외식요리연구소장과 함께 만드는 비법 레시피를 현장에서 구입한 산나물로 장아찌와 산나물 만두를 만들어 갈수 있다. 

또한 용문산 친환경박물관 조리 체험장에서는 블루로터스 이성희 세프의 산나물 럭셔리요리 쿠킹 클래스를 5월 4일~5일 양일간 운영한다. 선착순 30명씩 사전예약 모집 중이다.

문의는 관광과 031-770-2314.

안승민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조광한 남양주시장, 대중교통개선을 위한 시민과의 약속캠페인...세 번째 진행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구리농수산물도매시장, ‘추석맞이 사랑 나눔 행복한 이웃’ 행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