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기획 인터뷰
[인터뷰] 김성기 가평군수 "'안전가평'으로 '명품가평' 만들겠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9.03.06 12:06
  • 댓글 0

김성기 가평군수가 올해 군정운영방침을 '안전가평'에 중점을 두고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김 군수는 "최근 대두되고 있는 재난관리와 안전에 대한 중요성에 따라 군민의 생명과 재산의 중요성을 군정방향으로 추가 설정해 추진한다"고 강조했다.

김 군수가 새롭게 구상하고 있는 '안전가평'으로 명품가평을 만들겠다는 김 군수의 민선 7기 군정방침과 계획을 들어본다.  

▶'안전가평'을 새롭게 추구하는 민선 7기 군정방침의 구상은  

올해 민선7기 군정방침은 △함께하는 참여행정 △행복주는 나눔행정 △지역개발 균형발전 △인재양성 미래가평 등 기존 4건이었습니다. 이번에 ‘재난관리 안전가평’을  새로운 군정방침으로추가 설정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의 중요성에 더욱 매진하겠습니다. 

▶명품가평을 완성하기 위한  군정 6대 핵심전략은  
 △계획적 개발을 통한 지역가치 향상 △풍요롭고 활기찬 지역경제 육성 △지속가능한 농림산업육성 △나눔과 행복이 있는 복지도시 조성 △건강한 삶의 터전 마련을 위한 문화예술체육 육성 △밝은 미래를 위한 교육도시 구현 등 군정 6대 핵심전략을 추진해 명품가평을 완성하겠습니다. 

▶자연재해등 위기사항에 대한 대책은 
자연재해에 강한도시 조성을 위해 태풍, 집중호우, 폭염 등 대비 안전관리 강화, 재난예방을 위한 긴급안전조치 및 대응능력 강화등 자율방재단 지원을 적극 펼칠 계획입니다. 특히 위기상황 대응준비 및 안전의식 고취로 주민의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고 안전한 가평실현에 적극 노력할 방침입니다. 

▶인명 및 재산피해를 위한 안전관리 대책은 
재난 예·경보시설 및 배수펌프장의 체계적이고 철저한 현장 중심 유지관리로 선제적 대응능력을 배양하여 인명 및 재산피해를 최소화할 방침입니다. 관내 법정 하천 및 비법정 하천, 배수로 정비를 통해 재해로부터 안전한 하천환경 조성, 대형·복합화되고 있는 사회재난 대응능력 역량강화를 위해 지속적인 반복훈련 및 안전관리기능을 높여 나가기로 했다.

▶매년 사고가 있는 수상레저사업장의 안전사고는  
관내 유·도선 및 수상레저 사업장의 안전관리와 수상레저활동지에 대한 지도·점검을 강화하겠습니다. 안전한 수상레저문화 정착과 물놀이 취약지역의 안전시설 정비·확충, 안전관리요원 배치 등 여름철 물놀이 안전관리에도 만전을 기울이겠습니다. 

▶지난해 성과가 있다면 
지난해 군민들과 소통하며 주민 복리증진 및 지역발전을 위해 노력한 결과 경기도 농정평가 최우수기관 선정 등 군정 각 분야별로 24개의 기관 표창을 수상하는 성과를 거양했습니다.또 각종 공모사업에 도전, 농촌중심지 활성화사업 선정 126억원 등 총 4개 사업 222억1천만원의 국·도비를 확보했습니다.

▶가평군민들에게 한말씀 
올해는 민선7기 깃발을 올리고 힘차게 출발하는 의미있는 첫해입니다. 6만4천여 군민의 믿음에 보답하고 우리가 꿈꾸는 ‘희망과 행복이 있는 미래창조도시’를 실현하기 위해 어느 해보다 열심히 뛰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농협중앙회 남양주시지부, 2019년 농업인 행복버스 사업 실시
남양주아트센터
남양주아트센터 "정약용의 가계와 하피첩이야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