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조응천 의원, 행안부 15억ㆍ경기도 27억 등 총 42억원 확보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2.25 09:59
  • 댓글 0
조응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

조응천 국회의원(더불어민주당, 남양주갑)은 행전안전부 특별교부금 15억과 경기도 특별조정교부금 27억등 총 42억원의 특별예산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확보한 행안부 특별교부금은 화도지역 근린공원 조성 8억원, 차산~삼봉간 군도 8호선 사업 7억원등 총 15억원이다.

경기도 특별조정 교부금은 평내·호평 약대울 체육공원 교량 및 연결로 설치공사 17억원, 평내동 궁집 주변 둘레길 조성 10억원등 총 27원이다.

행안부 특별교부금 사업인, 화도 근린공원은 창현택지지구와 인접한 공원시설로서 인구밀도가 높은 화도지역내 부족한 공원시설을 확충하여 도심속 산악형 테마공원 조성을 목표로 총 210억원의 예산으로 조성중인 사업이다.

더불어, 차산~삼봉간 군도 8호선은 2022년 완공을 목표로 진행중이며, 미연결구간 2.1km 구간에 대하여 171억원의 예산을 들여 시행중인 사업이다.

경기도 조정교부금 사업인, 약대울 체육공원 교량 및 연결로 조성사업은 평내동 주민들이 약대울로 접근할수 있는 교량을 설치하여 주민들의 불편을 해소하는 사업으로 총 17억원의 예산으로 시행된다.  이번에 특별조정교부금으로 사업비 전액을 확보했다. 

그리고 평내동 궁집 둘레길 조성사업은, 문화와 역사가 살아 숨 쉬는 국가지정 문화재인 평내동 궁집 둘레길을 조성하여 시민들에게 새로운 도시 휴식공간을 제공하는 사업이며 총 예산은 10억원이다. 향후 궁집 개방을 통한 시민공원화 사업의 일환이다.

조응천 의원은, “이번 행안부와 경기도의 특별예산 확보사업은 국회 예결위 계수조정 소위 활동을 하면서, 행안부 및 경기도와의 긴밀한 협의 과정에서 확보한 예산이다”라고 밝혔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정동균 양평군수 “청렴은 선택이 아닌 모든 공직자의 사명이자 의무”
정동균 양평군수 “청렴은 선택이 아닌 모든 공직자의 사명이자 의무”
양평군
양평군 "물맑은 양평 농·특산물로 설 선물 하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