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행정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3년 연속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2016년 우수기관, 2017년 최우수기관, 2018년 2관왕(치매안심센터, 치매안심마을)
  • 안승민 기자
  • 승인 2018.12.17 11:19
  • 댓글 0

양평군은  ‘2018년 경기도 치매관리사업 발전대회’에서 양평군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안심마을 분야에서 2관왕을 차지하며 우수기관 표창을 수상했다로 17일 밝혔다.

양평군에 따르면 경기도는 치매관리사업을 추진하면서,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안심마을을 우수하게 수행한 기관에 표창을 수여하고 있다.

군은 2016년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 2017년 경기도 최우수기관 표창, 2018년 치매안심센터 및 치매안심마을 2개 분야에게 2관왕을 수상하면서 3년 연속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을 받게 됐다.

양평군에서는 치매예방 및 인식개선을 위해, 치매극복선도기관 등을 지정하고 치매파트너 및 치매파트너 플러스를 모집해 교육해 왔다.

치매어르신들을 위한 치매쉼터(서부쉼터, 동부이음쉼터)를 운영하고, 치매 인지강화교실 및 맞춤형 사례관리, 치매가족 교실 및 자조모임 등 지역주민들의 치매예방을 위해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왔다.

양평군 보건소 관계자는 “양평군은 현재 치매안심센터 및 정신건강복지센터를 신축 중에 있으며, 2019년 신축건물로 이전 후 지역 어르신의 치매예방관리를 위하여 보건소 및 치매안심센터 직원들 모두 최선을 다하겠다.” 라고 말했다.

안승민 기자  sanora04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승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정동균 양평군수 “청렴은 선택이 아닌 모든 공직자의 사명이자 의무”
정동균 양평군수 “청렴은 선택이 아닌 모든 공직자의 사명이자 의무”
양평군
양평군 "물맑은 양평 농·특산물로 설 선물 하세요"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