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정치 국회
남양주시 수동면 일대 "남양주국제유소년축구센터 유치 확정"조응천 의원, 450억원대 센터 유치 밝혀...내년 예산 21억편성, 내후년 착공 예정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2.10 16:42
  • 댓글 0

조응천 의원은 지난 총선에서 공약한 국제 유소년 축구센터 건립이 확정되었다고 10일 밝혔다.

조 의원실에 따르면 국제 유소년 축구센터는 총사업비 450억원 규모로 수동면 일대에 조성된다.

유소년축구센터는 성인구장 3면, 유소년 전용구장 5면, 캠핑장, 숙박시설 및 각종 체험시설등이 포함된 융복합시설로 조성될 계획이다.

우선 사업추진은 내년 편성된 예산은 21억 5천만원이다. 기본설계 및 실시설계를 진행하고, 내후년부터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갈 예정이다.

남양주국제유소년 축구센터는 당초 정부안에는 포함되지 않았으나, 조응천의원이 국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계수조정소위원으로 활동하면서 정부와의 협의를 통해 신규사업으로 확정한 것이다.

조 의원이 밝힌 타당성 분석자료에 의하면 국제 유소년 축구센터 조성으로 인한 경제적 유발효과는, 향후 30년간 약 4천억원대, 고용유발효과도 약 4천여명에 이를 것으로 분석된다.

조응천 의원은 “남양주 국제 유소년 축구센터는 단순한 축구장이 아닌, 전국에서 남양주를 찾아오게 만드는 소중한 자산이고, 남양주 지역경제의 활성화를 이룰 하나의 마증물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조 의원은 “유치 과정에서 적극적으로 협력해준 조광한 남양주시장께도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덧붙였다.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비리사립유치원 범죄수익 환수하라"
이천시, 예스파크 썸머페스티벌 개최
이천시, 예스파크 썸머페스티벌 개최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