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사회 교육·청소년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청소년을 위한‘상생’의 드론을 띄우다
  • 김동환 기자
  • 승인 2018.11.14 17:27
  • 댓글 0

남양주도시공사(사장 정건기)에서 수탁 운영하고 있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지역사회 전문교육기관인 ‘남양주드론항공협회’와 연계를 통해 다양한 드론 · 항공 프로그램을 추진했다.

14일 청소년수련관에 따르면 이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 시대의 변화에 따라 지역연계를 바탕으로 하는 청소년 프로그램 활성화를 위한 것이다. 

수련관은 지난 여름방학, 지역 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교육 프로그램 ‘드론으로 이루는 드림’을 운영했다. 또 11월 10일은 초 · 중등생을 대상으로 ‘2018 남양주시장기 미니드론레이싱 대회’를 개최했다.

이와 함께 지역사회가 요구하는 드론 · 항공 프로그램 운영과 관련, 효율적인 교육체계를 마련하고자 ‘남양주드론항공협회’와 상호간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또 긴밀한 지역협력체계를 구축, 청소년을 대상으로 지속적인 드론 · 항공 교육프로그램을 개발, 실시함으로써 건전한 청소년 육성에 기여한다는 계획이다.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은 "4차 산업혁명과 관련하여 실제적이고 효율적인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지역 내 학교 및 여러 기관과 지속적인 연계를 통해 지역사회의 청소년 활동의 거점으로서 그 역할을 수행하고자 한다."고 밝혔다.

한편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의 다양한 프로그램 안내는 남양주시청소년수련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관련사이트 https://youth.ncuc.co.kr)

김동환 기자  today-news@hanmail.net

<저작권자 © 한강투데이,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동환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오늘의 주요뉴스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양평군 치매관리사업 "3년 연속 경기도 우수기관 표창"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도 노‧사 단체협약 체결
남양주시, 공무원노동조합과 2018년도 노‧사 단체협약 체결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